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맘카페 홍보 마케팅 바이럴 방식이 효과적인 이유

thegroove 2025. 2. 4. 11:51
맘카페 홍보 마케팅 바이럴 방식이 효과적인 이유

맘카페 홍보 마케팅 바이럴 방식이 효과적인 이유
맘카페 홍보 마케팅 바이럴 방식이 효과적인 이유

 

 

 

맘 카페에 대한 궁금증이 있다면

온라인 종합 마케팅 기업

그루브애드 전팀장이 공유드리는

내용을 꼭 참고해 보세요. :)

오늘 그루브애드에서 준비한 소식은

온라인 바이럴 분야 중에서도

입소문 전략으로 효과를 나타내고 있는

맘카페 마케팅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해당 바이럴 방법은 소상공인부터

중소기업, 대기업까지 제한을 두지 않고

다양한 업종에서 선택하고 있는

온라인 광고 방법입니다.

 

하지만, 업종별 분석이 없이 진행된다면

효과적인 결과로 연결되긴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많은 이들이 선택하는

맘카페 바이럴은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해당 바이럴 마케팅은 지역에 제한을 두고

광고 메시지를 전파하는 것도 가능하며

지역 제한 없이 여러 영역으로 확산하여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틀에 박힌 게시글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작성된 후기성 내용으로

게시글을 구성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자연스러운 게시글은 정보를 접했을 때

거부감이 적다는 것이 장점이며,

실제 이용자의 정보로 보인다면

높은 신뢰도를 나타내며 전환으로

연결될 가능성이 높게 형성됩니다.

 

하지만, 맘카페 바이럴 마케팅은

업종에 맞는 전략 없이 진행된다면

실패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만약, 성공 전략을 실천하고자

맘카페 마케팅에 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대행사를 찾고 게시다면

저희 그루브애드를 참고해 보세요.

 

저희는 바이럴 분야별로

팀을 별도로 구성하고 있으며,

카페 마케팅 전략을 실천하기 위해

광고주별로 1:5 인원을 배정하고 있습니다.

 

여러 명의 인원이 배정되는 게 중요할까?

이처럼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보다 더 체계적인 게시글을 발행하ㅣ고

타인에게까지 입소문이 퍼져서

전환 효과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루브애드는 카페 원고만 전담하여

작성하는 인원을 배정하고 있습니다.

 

해당 바이럴 마케팅은 블로그와 다르게

짧은 내용 안에 입팩트를 남겨야 하며

커뮤니티 특성에 따라서

상호, 제품명을 기재하지 않고

정보를 전달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희 그루브애드는 브랜드 소구점을 파악해

짧은 원고 안에 내용을 모두 담아내는

퀄리티 높은 원고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5인 이상의 인원이 단톡방을 통해서

업무시간 내에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있어

원고 피드백 또는 업로드 일정까지

실시간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구매 전환 대상자에게 노출될 수 있도록

어떤 커뮤니티를 통해서 진행하는 것이

효율적인 지도 분석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저희는 광고주분께서 희망하시는

카페에서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며,

1차 컨설팅 과정 속에서 타깃층에 맞는

관련 커뮤니티 리스트를 공유드리고 있습니다.

 

단순히 많은 양의 게시글만 발행하는 것이 아닌

매출 증가를 위한 디테일한 전략이 뒷받침되기에

광고주분들과의 재계약률도 높은 편입니다.

재계약률이 높은 데는 디테일한 원고와

맘카페 바이럴을 체계적으로 괸리하는 것외에

저희는 계약 기한이 없는 광고 집행이 가능한 곳이기에

정해진 예산 안에서 효율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택하고 계십니다.

 

보통은 계약 기한은 1~3개월 동안

정해진 광고 일정을 모두 소화해야 하는데요.

 

그루브애드는 최소 건수에 대한 제한 외에는

3개월부터 6개월, 길게는 1년까지도

일정을 조율해서 수량을 차감하는 방식으로

광고 집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루브애드는 수량 카운팅 방식으로

맘카페 바이럴 마케팅 진행하고 있으며,

게시글 발행시 실소유, 침투 계정을 사용해서

게시글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꾸준히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계정이기에

회원들에게 높은 신뢰도를

형성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러 커뮤니티에 배포하는

맘카페 홍보 바이럴 전략도 좋지만

신뢰성 있는 게시글을 작성하는 것이

브랜드, 제품에 대한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이끌어낼 수 있기에 많은 양을 배포하는 형태로

진행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맘카페 바이럴은 게시글 업로드도 중요하지만

그에 대한 피드백 작업을 통해서

전환의 유무를 결정짓기도 합니다.

 

그루브애드는 게시글 발행 후 다음날

수량 제한 없이 피드백 작업을 진행하는 것으로

여러 인원에게 정보를 전달하도록

기존 마케팅 업체들과의

차별화된 전략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많은 광고주분들이 실천하는

맘카페 바이럴 전략이라고 해서

모두 성공적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업종별 특성을 파악해야 하며

정보를 요청하는 회원에게 정확한

피드백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라인 분야의 광고가 처음이라면

맘카페 바이럴 마케팅은 한없이

어렵게만 느껴지실 텐데요.

 

저희 그루브애드의 카페 전담팀을 통한

마케팅 전략 실천이라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진행 관련하여 궁금한 부분이나

상세한 컨설팅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