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맘카페 마케팅 홍보 성공하는 노하우

thegroove 2024. 10. 4. 11:20

맘카페 마케팅 홍보 성공하는 노하우

맘카페 마케팅 홍보 성공하는 노하우

안녕하세요. 맘카페 마케팅 전문

그루브애드 전팀장입니다.

오늘날의 소비자들은 소비를 진행할 때

제품의 특징과 장점, 가격을 상세히 비교해서

소비를 결정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맘카페 마케팅처럼 자연스럽게 메시지를 전달하고

입소문 마케팅으로 연결시킬 수 있는 것을 목적으로

홍보 전략을 실천해 나가는 사례가 많습니다.

여러 마케팅 방법이 존재하고 있는 요즘이기에

전달하고자 하는 포인트에 따라서

기획 전략을 세워 실천해 나가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맘카페 홍보를 진행하기 위해 준비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하나부터 열까지 꼼꼼히 파헤쳐 보려고 합니다.


 

①. 업로드 카페 선정

카페 홍보를 진행할 때는 제품, 브랜드의 특징에 따라서

홍보 효과를 높여줄 수 있는 특성을 가지고 있는

네이버 카페를 선정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역에 제한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연결인지

지역 한정적으로 운영되는 오프라인 매장인지에 따라서

커뮤니티를 선탯할 수 있기에 처음 광고를 의뢰하실 때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명확하게 전달하여

그에 맞는 커뮤니티 특성 선정을 의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커뮤니티 별로 구성되어 있는 특성을 알고 있는 곳인지

침투되어 있는 계정을 보유하고 있는 곳인지에 따라서

광고 진행의 효과에 큰 차이점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②. 게시글 작성

원고를 작성할 때는 커뮤니티에 따라서

문제되는 요소는 없는지 잘 파악해서 작성해야 하고

카테고리도 누락될 위험성이 있는 곳을 제외해야 합니다.

그 외에도 커뮤니티에 따라서 특정 말투가 있고

포인트를 담아내는 게시글이 좋으며, 실제 활동하고 있는 회원이

자연스럽게 정보를 전달하는 느낌으로 보이도록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소구 포인트는 전달하고 홍보성으로

구분되지 않도록 주의해서 작성해야 하는데요.

전달하는 정보에 허위사실이나 과장된 내용이 없도록

사실만을 기재해서 작성해야 한답니다.

만약 이러한 내용으로 이슈가 발생된다면

오히려 나쁜 입소문으로 연결될 수 있기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는 점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③. 커뮤니티 침투 계정

맘카페 마케팅을 업체를 통해 진행하실 때

많은 분들이 놓치는 부분 중 하나는

단순히 많은 양의 게시글이 업로드되는 것에

포커스를 맞춰 진행하시는 경우입니다.

 

많은 양의 게시글이 배포되는 것으로

인지도를 높이는데 효과적이겠지만 게시글이 이슈 없이

오랜 기간 업로드되어 있도록 발행되는 커뮤니티에

회원으로 활동하고 침투 게정을 사용하는 것이

부정 이슈, 게시글 삭제 등의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최소화하고 싶으시다면 업체를 선정하실 때

"실소유 침투 계정"을 사용하는 곳인지

비교해서 선정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희 그루브애드는 맘카페 마케팅 홍보 노하우를 보유한

카페팀이 별도로 구성되어 있는 마케팅 종합 기업입니다.

효과적인 마케팅이 진행될 수 있도록

퀄리티 높은 원고 작성 및 스케줄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광고 진행 전에 상세한 소구 포인트가 작성되는 체크리스트 요청드려

해당 내용을 바탕으로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

실구매자, 이용자 입장에서 담아낼 수 있는 내용으로

원고를 구성하여 발행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작업은 빠른 소통이 필수이기에

카페 전문 마케터 외에도 1인 담당자 배정과

5인 이상으로 구성된 인원으로 소통할 수 있는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 있어

체계적인 광고 관리 실천이 가능합니다.

 

마케팅이 처음이라 고민이시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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