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카페 침투 홍보 방법으로 매출 상승시키기
맘카페 침투 홍보 방법으로
매출 상승시키기
맘카페 침투 홍보 방법으로 매출 상승시키기
맘카페 침투 홍보 방법으로 매출 상승시키기
맘카페홍보 어떤 효과가 있나요?
요약해서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온라인 종합 마케팅 기업, 그루브애드 전팀장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온라인 마케팅에서 성공 전략에 대한 소식을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온라인에서 진행할 수 있는 마케팅 서비스는 다양하지만, 그중에서도 어떤 방법이 효과적인지 고민하고 계신 텐데요. 여러 방법 중에서도 맘카페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을 계획하고 게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바이럴 문의 중에서도 재계약 확률이 높은 편이며, 특정 지역을 타깃으로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세밀한 타깃팅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상호작용이 빠르게 이루어지는 영역인 만큼 잘못된 진행 방식으로 진행될 경우 이미지에 타격이 생길 수 있다는 주의사항이 필요하답니다. 카페 마케팅의 특징과 주의사항이 궁금하시면 오늘 이야기를 참고해 주세요.
맘카페 침투 마케팅, 정말 효과가 있나요?
맘카페 바이럴 마케팅은 저희 그루브애드를 통해 의뢰 주시는 광고주분들의 만족도가 높은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그 이유는 광고 진행 후에 실시간으로 반응이 나타나기 때문인데요. 광고에 대한 반응을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 브랜드나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생각을 직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아이를 키우는 주부, 지역 타깃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기 때문에 게시글을 직접 접한 이들에게 인지도를 쌓는 것은 물론 주변 사람들에게까지 '입소문 마케팅'으로 이어지는 효과를 나타내기도 한답니다. 일시적으로 매출이 증가하는 것이 아닌 발행 후 유지되어 있는 콘텐츠를 접하는 이들이 꾸준히 정보를 접하게 되면서 마케팅 효과로 이어지게 되는 효과도 있습니다.
양보단 질로 승부해야 합니다.
보통 마케팅이라고 생각하면 광고 집중 기간에 맞춰서 많은 양의 콘텐츠를 발행하는 것에 중심을 맞추는 경우가 많은데요. 짧은 기간 안에 많은 양이 발행되는 경우라면 회원들 간에 광고 게시글 프레임이 씌어지면서 브랜드 혹은 제품에 대해서 좋지 않은 이미지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짧은 기간 안에 많은 양을 발행하는 것보다 일정한 텀을 두고 발행하며,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그 외에도 어떤 카페를 선정하느냐에 따라서 광고 효율이 달라질 수 있기에 차별화된 전략으로 커뮤니티를 선정해 주고, 광고를 진행해 주는 대행사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이럴 마케팅 전문
그루브애드가 특별한 이유
저희 그루브애드는 맘카페 침투에 대한 오랜 경험을 보유하고 있고,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아래와 같은 장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 계약 기한이 없는 진행 (수량 차감 방식으로 운영)
2) 카페 전문 마케터 배정 및 1인 담당자 배정
3) 실시간 광고 진행 상황 보고 및 만료 보고 자료 전달
4) 맘카페 외 다른 바이럴 마케팅 함께 진행 가능
5) 분야별 전문 마케터 상주 및 담당자 배정 운영
6) 커뮤니티 컨설팅
7) 실 소유 침투 계정 사용
저희는 한 종류의 광고도 더 많은 효과,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이와 같은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높은 재계약률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업종별, 마케팅 목적에 맞춰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제안 드리고 있으며, 1차 컨설팅 후 담당자 배정을 통해 조율하고 있어, 보다 더 효과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하도록 도움드리고 있습니다. 이처럼 디테일한 관리가 가능한 이유는 분야별로 담당하는 5인 이상의 관리 팀원을 통해 광고 관리가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피드백이 빠른 마케팅 유형인 만큼 카페 마케팅은 실시간 피드백이 중요합니다.
저희는 맘카페 침투 바이럴은 실시간 댓글, 조회수로 반응이 나타나기 때문에 콘텐츠 내용 구성 시에 정확한 정보를 기재하는 것이 중요하며, 너무 광고성으로 기재되는 것보다는 '회원들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느낌'으로 구성된 내용으로 구성되는 것이 좋습니다. 커뮤니티 규정에 따라서 상호명을 직접 언급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정보를 요청하는 회원들에게 쪽지를 보내거나 댓글로 지역 및 동, 상호명 모자이크를 통해서 정보를 전달합니다.
"정보 전달 방식이 과연 효과가 있을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정보를 필요로 한다는 것은 구매, 방문 의사가 있다는 것이기에 이러한 방법은 실제 전환의 확률을 높게 형성해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출로 전환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되는 것이죠.
맘카페 침투 마케팅의 전환 가능성을 높이려면 초반에 어떤 커뮤니티를 선정하는지에 따라서 결과가 좌우될 수 있기에 저희는 4~5개 이상으로 선정해서 여러 영역으로 배포하는 것에 대한 컨설팅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