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인스타그램공구 성공하는 마케팅 전략!

thegroove 2025. 2. 20. 14:53
인스타그램공구
성공하는 마케팅 전략

 

안녕하세요.

온라인 종합 마케팅 기업

그루브애드 전팀장입니다.

 

요즘은 물건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 굉장히 다양해지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소셜미디어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는 방법을 선호하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편입니다.

 

여러 방법 중에서도 인플루언서를 통한

인스타그램 공동구매 방법으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많은 광고주분들께서 홍보 방법으로

주목하고 계시는 방법인데요.

 

하지만, 인스타그램공구는 단순히

피드, 스토리만 업로드하는 것만으로

성공할 수 잇는 것은 아니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공동구매가 처음인 분들을 위해

어떤 방법으로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실천하면

성공적인 결과로 연결될 수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인스타그램 공구 방법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는 이유는?

 

다양한 타깃층의 소비자가 활동하는

소셜미디어의 대표적인 플랫폼이기에

공동구매를 통한 판매 전환 효과도 있지만

브랜드, 제품의 인지도를 높여주는

시저니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관심사가 일치하는 소비자에게

광고 메시지를 전파할 수 있는데요.

잠재 고객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기에

광고를 통해 전환으로 연결될 가능성이

높게 형성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동구매를 통해서 판매되는 제품은

기존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대이거나

별도 구성상품을 끼워서 판매하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메리트를 느끼게 되는데요.

이런 부분은 본인이 구매하는 것 외에

제3자에게까지 정보를 전파시키면서

입소문 마케팅까지 실천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광고주 입장에서는

재고를 확보해야 한다는 부담이 없어

초기 비용에 대한 부담감을 낮출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공동구매 진행 후에는

정해진 기한 안에 배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해놓고 오픈해서

일정이 지연되지 않도록 체크해야 합니다.

 

인슽아그램 공구 성공하는 전략

🧡 인플루언서 선정

제품, 브랜드에 적합한 피드를 운영하는

인플루언서를 선정해야 합니다.

카테고리에 맞지 않은 인원이라면?

관심사가 일치하지 않은

팔로워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죠.

 

🧡 게시글 업로드 구성

공구는 단순히 피드, 스토리, 프로필 링크만으로

성공을 이끌어내긴 어렵습니다.

팔로워들에게 정보를 미리 제공할 수 있도록

사전 오픈 피드, 전~후 스토리 업로드 등을 통해서

정보 전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콘텐츠 제작

사용자가 피드로 관심을 가지고,

실제 전환으로 견결되는 것은

어떤 콘텐츠를 구성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장점만 늘어놓을 것보단

소구 포인트를 담고 있지만

솔직 담백한 콘텐츠를 구성하는 것이

소비자의 심리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 그 외에 광고 활동

소비자는 구매를 결정할 때

브랜드, 제품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별도의 검색 활동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공동구매 진행 전에 블로그, 카페 등

사전 마케팅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공동구매는 인스타그램 채널에 대한

경험이 많은 분들도 인플루언서를

직접 관리하는 것은 어려움이 따를 수 있는데요.

 

그런 이유로 인원 섭외부터 일정 관리까지

전반적인 일정을 관리하는 전문 대행사에서

진행을 의뢰하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대행사를 선정할 때는 다수 인플루언서와 

협력 관계를 맺고 있는 곳인지

비교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그루브애드는 약 400명 이상의 인원과

협력 관계를 맺고 있어 카테고리에 맞는

인플루언서 섭외가 가능합니다.

 

GROOVE AD
공동구매 차별점

 

🧡 1:5 관리 시스템

빠른 소통이 가능하도록 광고주에게

5인 이상 인원을 배정해서

일정, 업로드, 진행 상황 보고 등에 대한

디테일한 자료를 제공합니다.

 

🧡 인스타그램공구 맞춤형 인원 섭외

뷰티, 패션, 리빙, 육아 등

카테고리에 맞는 인원을 섭외합니다.

진행 인원보다 2배수로 리스트 업을 진행해

다양한 인원 중에서 비교해서

인원을 선정하실 수 있습니다.

 

🧡 전문 마케터 관리

인스타그램 플랫폼 외 마케팅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전문 마케터가 관리를 진행하기에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최적의 전략을 실천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문
GROOVE AD와 함께!

 

플랫폼에 대한 노하우가 있어도

인스타그램 공구는 전략이 없다면

성공하기 어려운 마케팅 유형이랍니다.

 

저희는 다수 인원들과 경험을 통해서

효율적인 관리를 실천할 수 있는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곳입니다.

 

브랜드 인지도 향상, 판매 증진을 위한

인스타그램 공구를 계획하고 계시다면

다수 경험을 보유한 그루브애드와 함께

전략을 실천해 보시길 바랍니다!

 

 


[ 이미지 클릭 후 상담받아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