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구글 검색광고 참고할 점 공유해요

thegroove 2025. 2. 14. 16:05

 

안녕하세요.

온라인 종합 마케팅 기업

그루브애드 전팀장 인사드립니다.

 

다양한 종류의 마케팅 채널 중에서

구글 검색광고를 통해서

키워드를 통한 노출을 목적으로 두고

광고를 운영하는 분들 많은데요.

보통은 대행사를 선택하지만

어떤 기준점을 두고 결정해야 할지

확신이 서지 않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업체에 대행을 의뢰해도

한 명의 클라이언트에게

상세하게 설명해 주는 것보다

간략하게 설명만 하고, 계약을 목적으로

접근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관리 소홀로 인해서 운영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는 경우가 많기에

어떤 점을 참고하면 도움 될지

핵심만 요약해 보려고 합니다.

 

평소에 G사 마케팅에 대해서

궁금증을 간직하고 계셨다면

오늘 이야기를 주목해 주세요.

 

A. 광고 게재 위치

 

구글 검색광고가 노출되는 범위는

Google 검색엔진만 노출되는 것이 아닌데요.

제휴를 맺고 있는 사이트에

함게 게재되는 것이 특징이며,

많은 이용자 수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브 영역에도 노출이 가능합니다.

네이버처럼 검색광고 카테고리가

따로 마련되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유튜브 같은 경우에는 상단에 고정되어

노출되기 때문에 클릭을 유도하는게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B. 캠페인 특징 파악하기

 

우리나라는 구글보다는

네이버 사용자의 비중이 높기 때문에

구글 검색광고를 진행해도 크게

효과가 없을 거라서 생각하실 텐데요.

 

google은 검색엔진에서

검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답니다.

많은 이요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까지 송출이 가능하기에

N사, G사 모두 진행해 봤던 경험자라면

오히려 G사가 효율이 좋다

말씀 주시는 분들도 계시답니다.

C. 키워드 선정 (메인+세부)

 

키워드 검색을 통해서 유입되는 광고이기에

어떤 검색어를 입력하느냐에 따라서

노출 범위와 유입량에서

차이가 나타날 수 있는데요.

보통은 단순히 메인으로만 설정해서

노출되는 방식으로 세팅하게 되지만

메인과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를 발굴해서

세부 검색어까지 세팅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히 메인으로 검색하는 사용자도 있지만

관련 검색어로 검색해서 정보를 찾는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은 편이랍니다.

D. 예산에 맞는 컨설팅

 

단순히 높은 예산의 구글 검색광고 비용을

투입한다고 하는 것이 정답은 아닙니다.

정해진 예산 안에서 마케팅 목적에 맞게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전략이 중요한데요.

 

저희 클라이언트 분들과

1차 컨설팅하는 과정에서

마케팅 목적과 광고 예산을 듣고

그에 맞는 플랜을 구성해 드립니다.

단순히 메인 키워드만 선정하는 것이 아닌

광고 집행 기한, cpc 단가 부분을 고려해서

키워드를 설정합니다.

 

한 명의 클라이언트에게

5인 인원이 배정되어 관리하고 있어

계약 후 종료되는 시점까지

빠른 피드백이 가능한 실행사입니다.

온라인 종합 마케팅 기업 그루브애드는

Google Ads 검색 인증 자격증을 보유한

담당자가 전담 마크업하고 있는

구글 검색광고 실행사입니다.

 

계약 후 광고 세팅을 위한 과정까지

배너 제작, 타겟 설정, 세부 세팅

광고 보고서까지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3,000명 이상의 광고주들과의

재계약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최근 트렌드 마케팅 전략을 실천하고 싶다면

그루브애드 전팀장을 통해서

상세한 컨설팅 받아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