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온라인 종합 마케팅 기업
그루브애드 전팀장입니다.
오늘은 여러 마케팅 유형 중에서도
꾸준한 사랑이 이어지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 분야의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1. Blog 마케팅 종류
Blog 상품은 여러 종류로 나눠지지만
광고 최종 목표에 따라서
효율적인 종류를 선택하게 되는데요.
브랜딩 (계정관리), 기자단, 체험단, 일반 배포
월 보장 (25일간 키워드 노출 유지) 등
여러 블로그 상품으로 나눠질 수 있습니다.
보통은 상품의 유형과 전달하고자 하는
광고 메시지에 따라서 플랫폼을 선정하며
단일 상품이 아닌 여러 상품을
한 번에 진행하는 사례도 있습니다.
2. 성공적으로 진행하는 방법
게시글을 업로드할 때 중요한 것은
어떤 내용을 담은 게시글을 작성하느냐입니다.
소비자가 정보를 얻기 위해서
특정 검색어를 입력해서 글을 클릭하고
그로 인해서 전환이 이어지는 부분이기에
키워드에 맞는 정보를 담아낸 게시글을 작성하는 것이
성공의 핵심 요소라고 할 수 있겠죠.
단순히 노출시키고자 하는 키워드만
대량으로 넣어서 발행하는 것이 정답이 아닙니다.
N사는 지속적인 로직 변화를 반속하는데요.
이때 제목, 본문의 키워드 반영하면서 발행 시기에 따라서
로직을 분석해서 업로드하는 것이
노출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검색엔진에 대한 경험이 없다면
이와 같은 로직을 파악하고 그에 맞춰서
글을 작성하는 것이 어렵다고 느끼실 텐데요.
이런 점 때문에 바이럴 경험을 보유한
전문 대행사를 선정하시는 분들의
비중이 점차 늘고 있습니다.
3. 마케팅 전문 대행사
그루브애드
저희 그루브애드는 네이버 분야에 대한
분야별 경험을 보유한 마케터가
상주하고 있는 광고대행사입니다.
네이버 검색엔진의 블로그 분야에서
브랜드 계정관리, 기자단, 체험단, 건바이
일반 배포 분야까지 광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한 광고주당 5인의 전문 마케터가 배정되어
일정관리부터 진행 상황보고 그리고
앞으로의 마케팅 방향성을 제안하는 부분까지
원고팀, 기획팀, 디자이너팀을 통해서
전문적인 관리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광고를 진행하기에 앞서
체크리스트를 요청드리고 있으며
해당 내용을 바탕으로 원고를 구성합니다.
이때, 그루브애드는 노출하고자 하는
키워드만 선정해서 작업하는 것이 아닌
관련 키워드까지 확장해서 작업하는 방법으로
게시글 하나로 다양한 키워드로 노출될 수 있는
키워드 선정, 원고 구성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저희 그루브애드는 짧은 시간에 배포하는 것에
목표를 두는 것이 아닌 지속적인 관리와
집중 기간에 맞춰서 광고 집행이 가능하도록
계약 기한 없이 업로드 일정을 조율할 수 있습니다.
총 계약한 수량에 따라서 차감하는 형태로
광고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한 번에 예산을 소진하는 것이 아닌
효율적인 예산 소진이 가능하다는 것이
그루브애드만의 장점입니다.
이전에 대행사와 진행해 보셨던 분ㅁ들이
가장 걱정하는 부분 중 하나는
바로 '계약 후 소통' 부분이 아닐까 싶은데요.
계약 후에 연락이 되지 않아서
희망하는 기간에 광고를 진행하지 못하거나
일방적인 통보 형식의 진행 보고만 받는 것 때문에
대행사와 진행하는 것을 두려워하시기도 합니다.
소통 관련해서 저희 그루브애드는
5인 이상의 인원이 배정되기에
업무시간 내에 빠른 소통이 가능하기에
소통 및 실시간 보고 관련해서는
안심하셔도 됩니다.
블로그 관련해서 전문 컨설팅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셔서 상담 문의해 주세요.
상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