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온라인 종합 마케팅 기업
그루브애드 전팀장입니다.
요즘은 온라인에서 진행할 수 있는
마케팅의 종류가 굉장히 다양해졌으며,
주요 타깃층에게 맞는 광고 유형을 선택해
마케팅을 실천할 수 있는
트렌드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많은 이들에게 영향력이 있는
인플루언서를 섭외하는 방법으로
공구, 기자단, 체험단 형태의 마케팅을
선호하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인플루언서를 통한 마케팅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어떤 점을 유의해서 진행해야 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장점이자 특징은
관심사가 일치하는 이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관심사사가 일치하는 것은
전혀 관심사가 일치하지 않는 이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보다
메시지를 접하고 전환으로
연결될 가능성이 높게 형성되기에
예산을 효율적으로 소진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추게 됩니다.
하지만, 인플루언서 섭외하는 것부터
배송, 공동구매 일정 관리에 대한 핸들링이
디테일하게 이루어져야 한다는 점에서
부담을 가지는 분들이 많은데요.
다수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실행사
그루브애드와 함께라면 어렵지 않습니다.
그루브애드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이렇게 진행됩니다.
1) 카테고리별 인플루언서 섭외
그루브애드는 공동구매 마케팅이 시작된
1세대부터 진행해온 대행사입니다.
많은 셀럽들과 협력관계를 맺고 있으며
협력 셀럽 외에도 카테고리에 맞는
인원을 섭외하는 대행을 진행합니다.
이때, 섭외가 가능한 인원은
체험단, 기자단, 공구 등 상품에 맞는
인원으로 섭외가 가능합니다.
인원 모집 시에는 진행 인원보다
두 배수로 인원을 모집하고 있어
여러 인원의 리스트를 공유 받고
최종 인원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2) 전체적인 일정 조율 진행
광고주별로 5인 이상의 인원이 배정되어
마케팅 효과를 높여주는 전략을 돕습니다.
1차, 2차에 나눠서 인풀루언서 섭외
인원 리스트를 공유하고
최종 인원이 결정 난 이후에는
배송지 취합, 업로드 일정 진행에 필요한
일정관리를 담당자가 전담하여
체계적으로 관리를 진행합니다.
3) 낮은 판매 수수료
개별적으로 인플루언서를 섭외할 경우
제품 제공은 기본으로 진행되고,
판매수수료를 높게 책정하여
요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희 그루브애드와 진행할 경우
판매수수료는 10%까지로 조율이 가능해
마케팅 비용의 부담을 덜어낼 수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종합 기업
그루브애드
저희는 인플루언서 마케팅뿐만 아니라
블로그, 카페, 구글 유튜브, 지식인
퍼포먼스 분야까지 여러 분야의 마케팅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분야별로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마케터가
배정되어 플랫폼별로 효율을 높여주며
디테일한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처음이라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그렇다면 전문 마케터가 상주하고 있는
그루브애드와 함께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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