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리뷰 쓰는법 차별화된 노하우
안녕하세요.
온라인 종합 마케팅 기업
그루브애드 전팀장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네이버의 기본 마케팅 수단인
blog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브랜드를 처음 런칭하는 경우나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정보를 전파하고자
광고를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blog 마케팅 종류를 크게 나눠보자면
브랜드 블로그, 기자단, 체험단
세 가지로 나눠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세 가지 종류 중에서
합리적인 비용으,로 진행할 수 있는
'기자단'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자단 게시글 특징은 어떤게 있나요?
기자단 리뷰는 정보를 제공하는 게시글
후기성 내용으로 작성되는 게시글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눠질 수 있습니다.
보통은 후기성으로 작성되는 경우가 많으며,
브랜드 안에서 한 가지 제품이 아닌
게시글마다 다른 제품으로 변경해서
게시글을 업로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단순한 후기를' 이라고 생각하기 보다는
브랜드와 제품의 소구 포인트를 담아내는
콘텐츠를 구성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저희 그루브애드는 네이버 블로그만 전담하는
'블로그팀'이 배정되는 방법으로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디테일한 관리가 필요한 이유?
단순한 게시글 업로드가 아닌
하나의 게시글로 제품과
브랜드의 이미지를 좌우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점을 고려해서 그루브애드는
게시글을 작성하기 전에
사전에 체크리스트를 공유 받고
소구 포인트를 담아낼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구성합니다.
단순히 글만 작성하는 걸까?
저희는 소구점을 담아내는
글만 구성하는 것이 아닌
N사의 로직을 분석하는 방법으로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요청 주신 키워드를 작업하는 것 외에
관련 키워드로 범위를 확장해서 잡히도록
다양한 키워드를 선정하고 있습니다.
한 개의 리뷰로 다건의 키워드가 잡히도록
게시글 제목, 내용을 구성하는 방법으로
효율적인 마케팅 관리를 진행합니다.
관리 시스템 체계를 갖춘
그루브애드가 이처럼 디테일한
관리가 가능한 이유는
바로 관리 시스템 체계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한 명의 광고주분에게
전문 마케터가 5인 이상으로 배정되어
일정 관리, 자료 관리, 업로드 실시간 보고를 통한
체계적인 방법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대행사는 계약 기한 안에
게시글을 모두 소진해야 하는
데드라인이 존재하기 마련인데요.
저희 그루브애드는 일정에 쫓기듯
수량을 업로드하는 유형이 아닌
'수량 카운팅'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카운팅 방식으로 진행하기 위해서
마케팅 계약의 기한을 정해두지 않고
자유롭게 소진하는 것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워낙 많은 이들이 시작하는 방법이기에
네이버 블로그 리뷰 쓰는법에 대해서
쉽게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셨을 텐데요.
단순히 업로드하는 것만으로
효과를 나타내기 어렵다는 점을 참고하여
광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소진할 수 있길 바랍니다.
자세한 마케팅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셔서 상담받오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