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온라인 종합 마케팅 기업
그루브애드 전팀장입니다.
최근에는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마케팅이 기본으로 자리 잡고 있죠.
하지만, 여러 종류의 마케팅 중에서도
구글 GDN 광고를 선택하는 분들의
비중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구글 GDN 광고는 이미지와 광고 문구
조합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이용자의 클릭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전환을 견결시키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구글 GDN 광고란 무엇인가?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는
이미지를 삽입하고, 광고 문구를 조합해서
구글 GDN을 세팅합니다.
이때, 구글 검색 광고보다
이미지가 메인으로 노출되기 때문에
타깃층에게 더 적극적으로 어필될 수 있으며
구글 네트워크 외에도 제휴되어 있는
사이트에 다방면으로 노출되기 때문에
효율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디스플레이 캠페인의 특징은
전환수에 목표를 둘 것인지
클릭수에 목표를 둘 것인지에 따라서
송출 효율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광고 세팅에 따라서 정해진 예산을
효율적으로 소진하느냐
불필요한 타깃에서 소진하느냐
마케팅 결과를 좌우하기도 합니다.
검색어 설정을 통한 검색 광고
타깃층을 세부적으로 설정하는 것 외에
소비자가 검색하는 키워드에 맞춘
마케팅을 진행하는 구글 광고는
바로 '검색 광고' 입니다.
사용자가 찾고자 하는 정보에 대한
메인 검색어부터 세부 검색어까지
다양한 범위로 등록해두는 것이 좋으며,
이때 검색량이 적은 경우에는
검색어 등록에서 제외되기도 합니다.
만약 영상을 중점적으로 홍보해야 한다면?
디맨드젠 (영상 캠페인), 동영상 광고를 통한
캠페인 유형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Google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려면
'캠페인에 대한 경험을 다수 보유한 곳'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 포인트입니다.
그루브애드는 Google 마케팅을 전담해
세팅, 관리, 보고를 진행하는
전담팀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한 명의 광고주에게 5인 이상으로 구성된
인원이 배정되고 있기에
빠른 피드백 및 효율적인 관리에
포커스를 맞춰 관리 대행을 돕습니다.
뿐만 아니라 Google 쇼핑, 애널리틱스,
Ads 앱 인증, 디스플레이, 동영상, 검색
Ads 측정 인증에 대한 전문 자격을 보유한
마케터가 상주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러한 이력이 뒷받침되고 있기 때문에
구글 광고 운영 시 정해진 예산 안에서 비용을
효율적으로 소진할 수 있는 것을 제안하고
광고 분석 보고자료를 통해서
캠페인 개선점과 비용을 더 중점적으로
투자해야 하는 캠페인을 선별합니다.
캠페인 세팅을 진행하기 전에
소구 포인트를 파악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작성하게 되며,
이때 내용을 보강해야 할 부분은 없는지
1차 모니터링을 진행합니다.
이 가이드라인 작성을 통해서
효율을 높여줄 수 있는 타깃층 선정하며
검색 캠페인인 경우 검색어를 정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서 전환 가능성을 높여주는
타깃층을 좁힐 수 있습니다.
단, 타깃층을 너무 좁힐 경우
비용은 효율적으로 소진할 수 있지만
많은 인원에게 전파되는 효율은 줄어들 수 있어
적절한 선에서 타깃층 설정을 조율하는 것을
권장 드리고 있습니다.
전문 대행사 그루브애드가 있으니
처음이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저희는 구글 마케팅 전문가들을 통해서
배너 제작, 타깃 설정, 광고 문구 구성
최종 보고서 자료까지 공유하는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미 3,000명 이상의 광고주들과
계약 체결 그리고 재계약을 통해서
지속적인 관리를 진행할 만큼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구글 GDN 광고부터 제품, 브랜드에 맞는
캠페인 유형 추천도 가능하며,
정해진 예산 안에서 2~3개 종류의
캠페인을 세팅하여
광고를 운영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외에도
Google 마케팅에 대한 경험을 통한
노하우로 관리 도와드리고 있으니
구글 GDN 광고, 다른 캠페인에 대한
고민을 간직하고 계시다면
저희 그루브애드와 함께 시작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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