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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라면 필독! 메타광고 잘하는 법

thegroove 2025. 1. 2. 18:13

안녕하세요.

온라인 종합 마케팅 기업

'그루브애드' 전팀장 인사드립니다.

오늘 저희가 준비한 소식은

마케터들이 참고하면 도움 되는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어느덧 시간이 흘러 2024년도의

여름 시점이 지나가고 있죠.

경기가 어려워지다 보니

정했던 목표를 달성하지 못해서

고민인 분들 많으실 텐데요.

그런 이유로 메타광고, MATE광고를

실천하고자 계획하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경험이 없어서

고민인 분들이라면 오늘 공유드리는

광고 전략을 주목해 주세요!

메타 광고란?

광고를 성공적으로 집행하기 위해서는

광고 유형 / 광고 세트 / 소재

크게 세 가지로 나눠져야 하는데요.

세 가지 나눠지는 구조를 바탕으로

마케팅의 방향성을 정하고

그에 맞게 광고 예산을 구성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광고 계획 세우는 과정은

세 가지 구조를 고려해서

순차적으로 마케팅 계획을 세워서

광고 전략을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순서대로 진행되지 않는다면

타깃을 구체화하기 어려워지거나

불필요한 비용을 사용하는 방법으로

세팅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메타광고 전략

1. 광고시장 분석하기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

자신이 접근하고자 하는 분야의

시장조사를 진행하는 것이 첫 번째입니다.

시장조사 과정에서는 진행하고자 하는 분야의

관심 대상자 연령대, 성별 등을 구분할 수 있고

타 업체의 경우 어떤 유형으로 광고로 진행하는지

경쟁업체 시장조사도 함께 진행합니다.

불필요한 비용을 소진하지 않기 위해서

광고를 진행할 때 잠재 고객인 타깃층을 선정하고

그에 맞춰서 광고를 세팅하는 것이

실제 전환 가능성을 높여주게 됩니다.

이러한 점 때문에 광고 집행 전에

잠재 고객을 파악한 후에

세팅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2. 광고 플랫폼 선정하기

시장분석 시에 타깃층을 구성하거나

타 경쟁업체의 플랫폼을 바탕으로

마케팅 유형을 선정하게 됩니다.

온라인 분야에서 메타광고는

연령, 성별을 구분하지 않고

블로그, SNS, 유튜브, 구글

그리고 카페, 지식인까지

여러 온라인 영역에서

광고를 계획해서 실천합니다.

3. 콘텐츠 소재 선정 및 작성

요즘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유형은

광고 느낌 없이 자연스럽게

작성되는 게시글을 선호하기에

광고로 구분되지 않고

실사용자, 구매자가 작성한 것 같은 내용의

마케팅 트렌드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보다 더 디테일하고 자연스럽게 작성되려면

소재에 맞춰서 작성되는 콘텐츠 구성과

광고 전략을 세워야지만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의

흐름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4. 메타광고 구매 전환

 

소비자가 흥미를 느낄 법한

콘텐츠로 이목을 집중시켰다면

이후에 전환으로 연결되어야 하겠죠.

소비자가 광고를 접하는 것 외에

전환으로 연결되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어떤 전환되는 페이지로

선정할지도 중요하답니다.

보통은 스마트 스토어, 공식 홈페이지로 연결해

구매를 유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은 광고를 접하는 소비자들이

쉽고, 간편하게 구매로 전환되지 않으면

번거로움 때문에 중간에 이탈하는 경우가 많기에

소비자들이 클릭 후 전환으로 빠르게 넘어가도록

전환 페이지를 타깃에 맞춰서 노출시키는 것이

전환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요즘 온라인 광고는 클릭에서 멈추는 것이 아닌

광고 확인 후에 전환으로 연결되느냐에 따라

매출 상승 및 브랜드 인지도 향상의

영향을 줄 수 있는데요.

저희 그루브애드는 메타광고 전문가가

전담하여 관리를 도와드리기 때문에

필수 요소 세 가지부터 전환 가능성 향상까지

전담해서 관리를 진행하기에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마케팅이 처음인 분들이라면

모든 과정이 생소하게 느껴지고

어렵고 벅차다는 생각 드실 겁니다.

모든 과정에서 스텝에 맞춰서 진행하는 것을

벅차게 느끼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여러 사례의 온라인 마케팅 경험이 있는

그루브애드 전팀장을 통해 상담받고

계획을 실천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래 링크 클릭하셔서 희망하시는

방법으로 문의하시면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저희 그루브애드는 1인 담당자를 배정하여

관리를 도와드리고 있으니

마케팅이 처음인 분들도 어렵지 않게

시작하실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