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온라인 종합 마케팅 기업 그루브애드 전팀장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바이럴 마케팅의 기본 중의 기본인 Blog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판매력 증진,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대한 목표를 가지고 계시다면 오늘 이야기를 주목해주세요. :)
네이버 블로그 광고 단가 수익 낼 수 있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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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소비자들이 제품, 브랜드 매장의 정보를 파악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실천하는 것은 바로 검색엔진에 '블로그' 영역이 아닐까 싶습니다. 장문의 글, 사진으로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관련 키워드로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광고 단가가 높다는 생각을 먼저 하게 될 텐데요. 합리적인 비용으로 진행 가능한 종류는 무엇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광고 : 기자단
블로그 광고는 브랜딩 계정관리, 배포형태, 기자단, 체험단, 노출보장 등 다양한 유형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 중에서도 합리적인 비용으로 진행할 수 있고, 소구포인트를 잘 담아내서 다양한 키워드로 배포할 수 있는 유형 중 하나는 바로 '기자단' 입니다.
기자단은 우리가 알고 있는 제품, 이용권을 제공하는 체험단과 다르게 따로 제공하지 않고, 가이드와 사진을 공유하는 방법으로 게시글 배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정 키워드와 세부 키워드까지 넓게 확장하여 배포하는 것이 특징이며, 광고 단가가 브랜드, 노출보장 상품보다는 저렴하게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합리적인 비용으로 진행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기자단 광고 단가가 저렴한 곳에서 진행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키워드 분석','퀄리티 높은 원고'를 작성하는 것이 광고 효율을 좌우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 대행사에 의뢰하기 전에 이전에 진행해왔던 레퍼런스를 검토해보고, 대행사를 선택해야 한다는 점을 반드시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어떤 대행사에 믿고 진행해야 할지 고민하고 계시다면, 저희 그루브애드의 차별점을 참고해보세요.
저희는 '블로그팀'을 따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1차 컨설팅을 통해서 마케팅의 방향성을 구체화하기도 하지만, 광고 진행 중에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서 키워드 발굴, 원고 방향성을 정하는 방법으로 게시글 하나한에 정성을 다 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검색할 법한 메인 키워드 작업부터 함께 노출시킬 수 있는 세부 키워드까지 확장하여 노출되도록 지속적인 키워드 분석, 발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루브애드는 많은 수량, 정해진 기한 안에 소진해야 한다는 부담감 그리고 광고 단가에 대한 부담감을 낮추고자 최소 수량부터 계약이 가능합니다. 모든 광고를 소진해야 한다는 정해진 기한이 없으며, 수량 차감 형태로 소진이 가능합니다.
보통은 최소 수량을 진행해보고, 저희가 진행하는 브랜딩, 단순배포, 카페 등 다른 상품으로 전환하는 경우도 있으며, 기자단 수량은 기존처럼 유지하고, 추가 상품을 계약하는 방법으로 마케팅 영역을 확장하시기도 합니다. 저희는 수량을 소진해야 하는 기간이 정해져있지 않기 때문에 "계약기한"에 대한 부담이 없고, 프로모션 기간에만 게시글을 집중적으로 업로드하는 것도 가능하답니다.
광고 단가가 저렴하다고 해서 '낮은 퀄리티의 게시글을 업로드하는 건 아닐까?' 걱정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블로그 마케팅은 게시글을 통해서 전환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콘텐츠 내용 구성이 중요합니다. 저희 그루브애드는 한 업체당 원고팀, 기획팀, 블로그팀의 인원이 배정되어, 광고주별로 5인 이상의 인원에게 관리를 받을 수 있어 양질의 콘텐츠를 배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게시글 외에도 블로그 전담팀을 통해서 작업 후 노출현황 그리고 지속적인 키워드 발굴까지 진행하고 있어 효율적인 포스팅 발행이 가능하도록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정 키워드의 노출을 보장해야 하는 블로그 마케팅이라면 광고 단가가 높게 형성되어 있어, 키워드별로 예산을 지출해야 하기에 높은 예산으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그에 비해서 기자단의 광고 단가는 준최적화 등급의 게시글에 발행되어 노출을 보장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여러 키워드로 확장하여 노출시킬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는 점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같은 예산을 사용해도 효율적인 예산 소진, 효과적인 관리를 이어가기 위해서는 전문 마케터를 통한 관리가 중요합니다. 바이럴 자체에 대한 정보와 체계적인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전문 광고대행사 그루브애드 전팀장을 찾아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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