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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광고 종류와 마케팅 실천하는 방법

thegroove 2024. 12. 24. 11:58

 

안녕하세요. 온라인 종합 마케팅 기업 그루브애드 전팀장입니다.

 

요즘은 제품, 브랜드, 매장을 홍보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마케팅을 필수로 진행하고 있는 시대인데요. 그 중에서도 유튜브 이용자 수가 급증하게 되면서 마케팅 유형 중에서 유튜브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PC보다는 언제 어디서든 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고, 모바일로 정보를 접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영상 시청의 비중이 늘어가면서 필수 마케팅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오늘 공유드리고자 하는 이야기는 유튜브 마케팅을 위한 플랫폼이 되어주는 구글 광고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드려보려고 합니다.

 

오늘 공유드리고자 하는 이야기는 유튜브 마케팅을 위한 플랫폼이 되어주는 구글 광고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드려보려고 합니다.

 

유튜브 광고에 대한 궁금증 오늘 시간을 통해서 파악해 보세요. :)

 

Google 캠페인 종류

 

유튜브 영역에 송출 가능성이 높아지는 캠페인을 대표하는 광고는 '디멘드젠' 캠페인입니다. 영상 단독 혹은 이미지를 조합해서 송출하는 것이 가능하며, 유튜브 외에도 제휴를 맺고 있는 다양한 사이트에 송출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Google 캠페인은 PC에서만 노출되는 것이 아닌 접속하는 이용자의 디바이스에 따라서 광고가 송출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별도 이미지나 영상 자료가 없어도 마케팅 진행이 가능하며, 사용자의 검색어를 기반으로 운영하는 것도 가능하답니다. 검색광고는 잠재 고객에 검색할 법한 키워드로 선정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별도 이미지 없이도 세팅이 가능하지만, 검색어와 광고 문구로 이용자의 이목을 집중시켜야 해야 하는 디테일함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용자가 검색어로 검색한 후에 유입되기 때문에 관심사가 명확하다는 장점이 있어 불필요한 광고 예산을 소진할 가능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GDN (디스플레이), 쇼핑, 앱 등 여러 유형의 캠페인 종류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Google 마케팅은 여러 캠페인으로 선택할 수 있고, 여러 유형의 제휴 사이트에 송출될 수 있지만 광고 목적에 맞는 캠페인을 세팅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래서 대부분 운영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 실행사를 통해 의뢰하고 계시며, 저희 그루브애드를 통해 문의하시는 분들도 많으시답니다.

많은 분들이 왜 저희 그루브애드를 찾아주고 계신 걸까요?

 

저희는 구글광고를 전담해 주는 구글 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종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마케팅 목적에 맞는 캠페인, 예산, 송출 일정을 제안 드리고 있어 효과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계획을 세워드립니다.

 

마케팅 계획을 구체화하는 것부터 구글 팀이 전담하고 있으며, Google 애널리틱스, 구글 애즈 (디스플레이, 동영상, 검색, 측정, 앱 인증)에 대한 전문 자격증을 보유한 마케터가 광고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루브애드는 2019년부터 5년간 대기업, 공공기관, 소상공인 광고주분들과 함께 광고를 운영해왔습니다. 업종을 제한하지 않고, 여러 유형의 광고 운영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진행하고자 하시는 유형에 따라서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광고 세팅이 가능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희와 함께 진행하시게 된다면 Google 플랫폼에 대한 경험이 없는 분들도 이미지 제작부터 세팅, 송출 모니터링 진행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저희는 효과적인 마케팅 운영이 가능하도록 처음 요청 주신 내용을 참고하여 세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서 개선점을 분석합니다.

 

광고 보고서를 공유하는 방법으로 어떤 캠페인과 타깃으로 구성된 캠페인이 높은 효율을 나타내는지 분석하여, 예산 비중을 높이거나 줄여서 효율적인 예산 소진이 가능하도록 관리합니다.

구글애즈 플랫폼 특성은 한 번 세팅 후에 운영 기간까지 문제없이 송출되기도 하지만 중간에 정책 문제로 제한적으로 운영되거나, 운영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국가 한정적으로 제한되는 부분도 생기며, 광고 문구 혹은 이미지, 영상에 대한 이슈로 송출이 정지될 수 있기에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합니다.

 

만약 세팅 후에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원하는 기한 동안 송출이 진행되지 않기에 전담하여 모니터링해 주는 실행사를 통해 의뢰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글 광고는 타겟에 맞춰 세팅하느냐에 따라서 노출수, 조회 수가 좌우될 수 있기에 플랫폼에 대한 이해도와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이해도가 뒷받침되는 실행사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마케팅 혹은 구글 플랫폼에 대한 경험이 없어도 그루브애드와 함께라면 걱정하실 것 없습니다. 1인의 광고주에게 5인 이상의 인원이 배정되어, 배너 제작부터 타깃 설정, 세팅, 보고서 작성을 통하여 효율적인 마케팅 운영이가능하도록 도움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 3,000명 이상의 광고주분들에 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여러 광고주분들과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구글뿐 아니라 온라인 종합 마케팅 기업으로 여러 종류의 마케팅 대한 이해도가 높은 그루브애드와 함께 효율적인 운영을 실천해 보세요!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의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