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카페 홍보 마케팅 바이럴 방식으로 침투하는 방법
맘카페 홍보 마케팅 바이럴 방식으로 침투하는 방법
맘카페 홍보 마케팅 바이럴 방식으로 침투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온라인 종합 마케팅 기업의
그루브애드 전팀장 인사드립니다.
오늘 저희가 소개드릴 내용은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계신 소상공인분들 혹은 온라인을 중점적으로 운영하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 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요즘 소비자들은 소비 하나를 결정하기까지 여러 곳에서 정보를 수집하고, 그 내용을 바탕으로 구매를 결정하게 됩니다. 온라인상에서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플랫폼이 다양해지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로 인해서 소비자들은 한 가지 플랫폼에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아닌 여러 플랫폼에서 정보를 수집한 후에 결정을 내리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여러 종류의 온라인 마케팅 유형 중에서도 맘카페 바이럴은 온라인 마케팅 초반부터 현재까지 꾸준한 선호도를 나타내고 있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구분하지 않고 여러 종류의 업종에 맞게 광고 메시지를 전파시킬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자 장점이랍니다.
다른 방법보다 소비자들과 직접적으로 마주하는 것이 장점이기도 하지만, 잘못된 마케팅 전략은 제품과 브랜드에 부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기에 커뮤니티 선정부터 게시글 작성까지 신중히 고민하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바이럴 마케팅에 대한 경험이 없는 상황에서 커뮤니티 작업을 진행하는 것은 효과로 전환되기 힘들기에 두터운 신뢰도를 나타내는 광고 대행사를 통해 의뢰하는 방법을 선택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어느 곳에 의뢰를 해야 할까 많은 고민 끝에 맘카페 바이럴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저희 그루브애드에 연락 주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어떤점 때문에 맘카페 마케팅 전문이라고 이야기하는 것인지 저희 그루브애드의 차별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희는 게약이 성사되기 전에 업종과 카페 마케팅의 목적에 따라서 그에 맞는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떤 방향으로 진행하는 것이 성과로 연결될 수 있는지 컨설팅하고 있으며, 동종업계 혹은 관련 업종의 레퍼런스 자료를 공유드립니다.
보통 맘카페 바이럴 진행시 이름을 보고 결정하시는 경우가 많지만 소비자와 친말한 관계 구도를 가지고 진행되기 때문에 진행 레퍼런스는 필수로 참고하시는게 좋습니다. 글 하나에 이미지가 좌우될 수 있기 때문에 게시글을 작성하는 센스를 보유하고 있는 곳인지, 원하는 커뮤니티에서 작업이 가능한 곳인지 따져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그루브애드는 까다롭기로 유명한 커뮤니티 작업만 전담하여 관리해 주는 '카페팀'을 별도로 운영하는 방법으로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업종별로 효율을 높여줄 수 있는 커뮤니티를 선정하는 것부터 실제 소유하고 있는 계정을 사용하여 게시글을 발행합니다. 소유 계정을 사용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모르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다른 계정을 사용해서 업로드 용도로만 사용할 경우 다양한 아이디로 게시글을 업로드하다는 장점은 있지만, 게시글에 대한 피드백 작업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전환으로 정보를 요청하는 회원을 구매로 연결시키는 데 한계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커뮤니티 특성을 고려하여 그루브애드는 맘카페 바이럴을 위한 소유 계정을 사용하고 있으며, 게시글 발행으로 마무리하는 것이 아닌 다음날 정보를 요청하는 회원들의 댓글에 대댓글 작업을 진행하는 방법으로 정보 피드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때,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실천하기 위해 대댓글의 수량은 제한하지 않으며, 정보를 요청하는 회원이 100명이라도 100명 모두에게 피드백을 진행하고 있어 좋은 성과로 연결되도록 관리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저희는 실제 소유한 계정의 꾸준한 침투 작업도 병행하며 계정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단순히 한 번 게시글 발행하고 버리는 계정을 사용하는것이 아닌 해당 커뮤니티에 활동하고 있다는 회원이라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신뢰도 높은 계정 유지'에 각별히 신경 쓰고 있습니다. 이러한 계정은 회원들에게 정보를 전달했을 때 유령회원보다 높은 신뢰도를 나타내기 때문에 게시글 이슈에 대한 가능성을 낮출 수 있답니다.
저희는 맘카페 바이럴 마케팅 한 가지 방법만 진행하는 것이 아닌 블로그, 구글 유튜브, 소셜미디어, 지식인, 공동구매 등 다양한 유형의 마케팅을 한 번에 관리를 진행할 수 있는 종합 마케팅 기업입니다. 여러 유형의 광고를 진행하고자 희망하신다면 광고 종료 시점 혹은 집중적으로 운영해야 하는 시점을 분석하여 맘카페 홍보 바이럴 틀에 맞춰서 일정을 구성하는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맘카페 바이럴은 다른 방법보다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주고받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게시글 하나를 작성할 때도 광고주가 전달하고자 하는 소구점을 자연스럽게 글 속에 녹여내서 내용을 구성하는 것이 핵심 마케팅 전략입니다.
저희 그루브애드는 여러 업종에 대한 맘카페 바이럴 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업종 및 업체별로 소구포인트를 파악하여, 그 내용을 원고에 녹여낼 수 있는 전문 마케터가 상주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세밀한 관리가 가능하도록 1인의 광고주에게 5인 이상의 인원이 관리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케팅이 처음인 분들, 이전에 경험이 있지만 효과적으로 연결시키지 못해서 고민이던 분들도 그루브애드와 함께라면 효과로 연결되도록 함께 진행해 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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