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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공구 하는법, 이런 전략이 필요해요

thegroove 2024. 12. 18. 17:33

 

온라인 마케팅 중 점차 비중이 높아지는
인스타 공구에 대해서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인스타 공구 (인스타 공동구매) 전문

온라인 종합 마케팅 기업

그루브애드 전팀장입니다.

 

이전에 공동구매는 블로그를 통해서

진행되는 사례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인스타 계정을 사용하는 사람의

비중이 점차 높아지게 되면서

SNS를 통해서 진행되는 사례가

점차 확장되어가고 있습니다.

 

공구를 통해서 모두 성공적인 전환으로
연결되는 것은 아니며,

상품별 주요 타깃, 그에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섭외하는 것으로

공동구매 통한 판매 성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공동구매에서 높은 판매 전환으로

연결시키기 위해서는 브랜드와 제품 컨셉에

적합한 인원을 섭외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공동구매 판매로 전환되려면

계정이 보유한 팔로워들이 판매 전환의

가능성이 높은 잠재 고객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이전 피드에 업로드된 게시글이나

소통 나누고 있는 팔로워들 계정

검토해서 인원을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대행사를 통해
의뢰하시는 이유

 

플랫폼에 대해서 이해하고 있다는 점에서

직접 공구 인원 선정부터 일정관리까지

진행하는 방법을 선택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공구에 맞는 인원은 섭외하는 것부터

불필요하게 많은 시간이 소모되어

공동구매를 제대로 진행하지 못하곤 하시는데요.

 

이런 작은 요소들까지 하나씩 신경 써야 하는 것이

번거로운 분들께서는 인원 모집부터

진행 현황, 만료 보고까지 도움드리고 있는

저희 그루브애드를 통해 의뢰 주시곤 합니다.

 


그루브애드에서 진행되는 공구가 특별한 이유는?

 

A. 진행 인원 두 배수 모집 리스트 공유

B. 판매 증진을 위한 상품 구성 및 업로드 조율

C. 2차 광고 활용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향상

 

단순히 일시적인 판매력을 높이는 것이 아닌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해 나가는 기반이 되기에

주요 잠재 고객에 따라서

효과적인 전략을 세워드리고

그에 따라 홍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처음 컨설팅 진행 과정에서

제품, 브랜드 특성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구성합니다.

 

잠재 고객의 연령대, 소비패턴을 고려해

상품 구성과 가격을 제안 드리고 있으며,

업로드 횟수도 함께 조율되어 진행되고 있으니

공동구매가 처음이라도 걱정하실 것 없습니다.

 


 

저희는 5인 이상의 관리 팀원을 통해서

소통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업무시간 내에 빠른 소통이 가능하고,

실시간 변경되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 반영이 빠르다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담당자가 직접 인플루언서들과 소통해

사전 예고, 피드, 공구 오픈 게시글 등에 대한

오픈 현황을 공유드리고 있으며,

판매력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모니터링하며 개선점을 파악하고, 대처해서

판매력 증진에 힘쓰고 있습니다.

 

공동구매 외에 다른 마케팅으로 확장하는 것을

최종 목표로 진행하고 계시다면

2차 배포를 위한 저작권 허용이 가능한

인플루언서로 섭외를 도와드리고 있으며,

 

자사 운영 매체의 2차 배포를 통해서

제품, 브랜드에 대한 광고를 재확산하여

광고 효율을 증진시켜드리고 있으니

전문가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저희 그루브애드에 문의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