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카페 홍보 마케팅 바이럴 진행 꿀팁
맘카페 홍보 마케팅 바이럴 진행 꿀팁
맘카페 홍보 마케팅 바이럴 진행 꿀팁
안녕하세요.
온라인 종합 마케팅 기업
그루브애드 전팀장 인사드립니다.
오늘 날의 우리는 오프라인 매장 하나를
방문하기 전에도 정보를 수집하고
매장 방문 의사를 결정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우리들의 일상에 온라인상에서 진행되는
마케팅이 필수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단순히 브랜드만 보고 전환을 결정하던
시대는 이미 지나왔으며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이루어지는
맘카페를 통한 마케팅과 같은 유형의
자연스러운 정보 전달 방식이
뛰어난 효과로 연결되고 있습니다.
맘카페 바이럴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요?
해당 플랫폼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동일하거나 유사한 관심사를 가진 소비자들이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소통하는 공간입니다.
주 타깃층은 주부, 아이가 있는 여성 등
가정을 이루고 있는 기혼자가 타깃이며,
단순히 광고성 메시지보다는 실제 회원들끼리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듯한 흐름으로
메시지를 전파해야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렇다면 마케팅을 진행하기 전에
어떤 전략으로 진행하는 것이
성공적인 결과로 이어질 수 있을까요?
계획하고 계셨다면 오늘 공유드리는
내용들 필수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마케팅 성공전략은?
맘카페 바이럴은 다른 플랫폼 광고보다
적은 비용으로 뛰어난 전환효과로
연결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직접적으로 잠재고객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장점이기도 하지만
잘못된 방향성은 브랜드,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하락하는 원인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게시글을 작성하기 전에
회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구성되었는지
명확하지 않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아닌지
소구포인트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뢰도 높은 게시글도 중요하지만
신뢰할 수 있는 계정을 사용하는 것도
성공 전략 중 하나입니다.
다른 마케팅 플랫폼보다
신뢰도를 중요시하는 분야이기에
과한 광고성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보단
자연스럽게 메시지를 전파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기 위해서는 광고도 단순히 메시지만
전달하는 유형으로 작성되는 것이 아닌
직접 사용해본 소비자의 입장에서
게시글을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커뮤니티 별로 특성이 다르며
보통은 상호명을 직접적으로 노출시키지 못하는
규정으로 운영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맘카페는 보통 직접 상호명이 언급되지 못해
게시글 업로드 외에 피드백 작접으로
광고 효율이 좌우될 수 있답니다.
양질의 컨텐츠, 게시글 업로드
피드백 작업, 게정 관리까지
직접 관리하며 진행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는 생각에
보통은 대행사를 선택하시는데요.
대행사를 선택할 때는 카페 침투에 대한
여러 업종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맘카페 바이럴 대행사인지 비교해야 합니다.
경험이 뒷받침된다면 업종별 특성을 파악해
카페 침투 능력이 좌우될 수 있으며
커뮤니티 특성에 맞는 원고를 작성하는 것까지
디테일한 요소에서 차이가 납니다.
그 외에도 단순히 게시글만 업로드하고
다른 부분은 크게 신경쓰지 않는 곳은 아닌지
레퍼런스 이력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피드백 수량이 정해져있다면
효율이 떨어질 수 있기에
피드백 범위는 어디까지 진행되는지
필수로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행사를 비교하면서 신뢰해서
의뢰할 수 있는 곳을 찾는 많은 분들이
맘카페 바이럴 마케팅 전문인
저희에게 의뢰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희는 여러 업종에 대한 커뮤니티 마케팅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실무진이 상주하고 있으며,
업종과 작업되는 카페에 맞춰
실제 회원처럼 자연스러운 원고를 작성합니다.
커뮤니티 특성을 고려해서
일정 기간동안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침투 계정을 사용하는 방법으로
맘카페 바이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문 카페팀이 상주하고 있기에
만족도 높은 원고 작성이 가능하며,
침투 게정을 사용해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
수량 제한 없는 피드백 진행까지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처럼 디테일한 관리가 가능한 이유는
저희는 5인 이상의 관리팀원이 배정되어
여러 명이 함께 관리를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은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기에
맘카페 바이럴 과정 속에서 빠른 소통이 가능해
신속한 대응이 가능합니다.
게시글 업로드 후에 다음날 정보를 요청하는
회원들에게 피드백 작업을 진행하고 있어
정보를 접한 회원들이 전환되도록
광고 운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그루브애드의 특별한 점은
계약에 기한이 없으며 건수 차감방식으로
계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집중적으로 진행할 때 운영하고
잠시 홀딩하고 진행하고자 하는 시점에
재진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소비자들과 직접적인 소통을 목표로
맘카페 바이럴 마케팅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카페 전담팀을 통해 진행하고 있는
저희 그루브애드와 함께 진행해보세요!
[아래 이미지 클릭하시면 상담 문의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