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온라인 종합 마케팅 기업
그루브애드 전팀장입니다.
오늘은 온라인 광고 진행시 참고하면
도움 되는 마케팅 용어 CPC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PC 뜻은 Cost Per Click 약자이며,
광고를 노출시킨 후에 클릭하게
될 때마다 발생하는 비용입니다.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만으로
비용이 발생되는 것은 아니며,
잠재 고객이 클릭으로 전환되었을 때
예산을 소진하게 됩니다.
CPC / 클릭당 비용
책정 방식
*고정 가격
광고 세팅 시에 클릭당 가격을 고정해서
설정하는 방법으로 운영되는 것입니다.
세팅 시 클릭당 비용은 600원으로 설정했다면
100회 클릭 시에 60,000원의
광고 비용이 발생되는 것입니다.
단순한 방법이지만 예산이 고정되어 있어
효율적인 예산 관리가 가능하며,
변동이 없어 정해진 에산 안에서
안정적인 고아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입찰가
입찰가 기준으로 클릭당 비용으로
설정하는 방식입니다.
지불하고자 하는 최대 금액과
목표 클릭수를 설정하는 방법으로 세팅되며
플랫폼 경쟁률에 따라서 클릭당 비용이
유동적으로 조율됩니다.
입찰가 방식은 키워드 단가에 따라서
입찰가 기준이 달라질 수 있으며
잘못된 입찰 전략은 불필요한 비용을
발생시킬 수 있다는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CPC 광고 효과 높이는 방법은?
CPC마케팅에서 성공하는 방법은
단순히 노출만 되는 것이 아닌 클릭 후
실제 구매 전환으로 연결되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광고 전략이 필요한데요.
A. 잠재 고객, 타겟층 분석하기
구매 전환의 가능성이 높은 잠재 고객에게
노출시키는 것이 구매 전환의 가능성을 높여주기에
타깃층 분석은 필수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B. 메인, 세부 키워드 설정으로
노출 범위를 확장해서 세팅하세요.
C. 키워드 선정 시 메인에 집중하기보단
잠재 고객에게 노출될 수 있는
정밀한 키워드로 설정합니다.
D. 광고가 노출되는 시간대, 요일
게재 위치 및 디바이스 등을 설정해
효율을 높여주는 설정은 무엇인지
모니터링합니다.
광고 모니터링을 통해서 광고 비용을
가장 효율적으로 소진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CPC 마케팅 전략
CPC 방법으로 진행하는 경우라면
예산이 한정적으로 정해져있기 때문에
그 비용을 어떤 방법으로 운영하느냐에 따라서
광고의 만족도가 좌우될 수 있는데요.
메인 키워드의 경우 입찰가가 높게 형성되어 있기에
한 키워드만으로 예산을 모두 소진할 수 있습니다.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노출 기간은 짧고
에산 소진을 빠르게 진행되기에 메인 키워드로만
세팅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는 편입니다.
CPC 키워드 설정 시 메인에 포커스를 맞추기보단
잠재 고객을 유입시킬 수 있는 서브 키워드의
비중을 넓게 확장하는 방법으로 진행되어야
효율적으로 운영이 가능하답니다. :)
오늘은 온라인 광고에서 필수로 참고해야 하는
클릭당 비용 CPC 뜻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마케팅을 진행할 때는 단순히 선호도가 높은
캠페인을 선정하는 것보다는 업종별로
성과를 높일 수 있는 종류는 선택해야 합니다.
그루브애드 전팀장이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후에도 유용한 마케팅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