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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C 마케팅 효과 높여주는 전략

thegroove 2024. 10. 4. 11:07

안녕하세요.

온라인 마케팅 종합 기업

그루브애드 전팀장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마케팅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필수로 참고해야 하는 전략 중 하나인

IMC 마케팅 핵심 전략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소비자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IMC마케팅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오늘 포스팅을 통해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전략은 브랜드에서 소비자들에게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면서

통일성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중점을 두며 실천하는 전략입니다.

쉽게 생각하면 IMC마케팅은

고객을 변화할 수 있는 방법이기에

바이럴 필수 전략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IMC 전략 핵심요소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IMC는 위 단어의 줄임말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의미합니다.

광고, 판매, 마케팅, 고객 관리 등

브랜드에서 필요한 마케팅 전략에서

통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전략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해당 전략은 브랜드의 한 가지 플랫폼이 아닌

여러 채널에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여러 플랫폼에 노출되어도 일관성 있는 메시지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IMC마케팅 전략의 효과를 높이려면

몇 가지 핵심 요소를 파악해서 진행해야

광고 효과를 높여주는데요.

여러 매체 중에서도 어떤 플랫폼을 사용하면

주요 타깃층인 소비자들에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지 파악한 후에

매체를 선정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통일성 있는 메시지는 소비자 입장에서

브랜드, 제품을 기억하는데

큰 임팩트로 자리매김하게 됩니다.

IMC마케팅은 그 외에도 소비자의 데이터를

분석하는데 활용될 수 있는데요.

구매 패턴이나 선호하는 제품, 구매 전환 등을

분석할 수 있어 추후 브랜드 이미지의 방향성

혹은 필요한 제품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타깃층이 필요로 하는

소구 포인트를 파악해서 그에 맞게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실천하는데

밑거름이 되어주기도 합니다.

관심도가 낮은 제품보다는

관심도가 높고, 필요로 하는 제품을 개발해서

고객의 관심을 끌어낼 수 있도록

마케팅 방향성을 이끌어 나가는 것이죠.

 

IMC 성공 전략

IMC의 성공 전략을 세우려면

주요 타깃층이 구성되는 것이 중요하기에

처음 데이터를 수집한 후에

주요 타깃층을 구성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이후에 데이터를 바탕으로 목표 타깃을 정하고

주요 잠재 고객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접목시켜 진행시키는 것이죠.

한 그룹으로 타깃화하여 진행하는 보다

세분화하여 그룹을 나눠서

그룹별로 전략을 세우는 것도

또 하나의 전략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룹을 세분화하여 진행할 경우

그룹의 특징에 따라서 니즈를 파악해서

그에 맞는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여

판매, 인지도 증진의 효과로 연결됩니다.

그룹을 세분화하여 진행할 때는

주요 타깃층에 따라서 어떤 플랫폼을

선택하는지도 달라질 수 있는데요.

타깃별로 진행이 가능한 플랫폼은

블로그, 카페, 유튜브, SNS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선택이 가능하며

어떤 과정으로 진행하느냐에 따라서

플랫폼에 맞게 IMC 전략을 세워

활용하는 것이 핵심이랍니다.

이러한 장점이 있다는 것은 인지하고 있지만

마케팅 경험이 없다면 어떤 점을 중점적으로

진행해야 하는지 확실히 알지 못해서

실천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저희 그루브애드는 온라인 마케팅의

여러 플랫폼별 담당자가 상주하고 있어

분야별로 노하우를 바탕으로 진행이 가능해

효과적인 마케팅을 실천하도록

도움드리고 있습니다. :)

한 가지 분야의 마케팅이 아닌

블로그, 카페, SNS, 유튜브, 검색광고 등

다양한 분야를 종합적으로 관리가 가능하니

바이럴을 하나부터 열까지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마케팅 전문 그루브애드에 의뢰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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