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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 전략으로 최적화 블로그 만드는 법

thegroove 2024. 12. 11. 17:10

 

안녕하세요.

온라인 종합 마케팅 기업

그루브애드 전팀장 입니다.

 

오늘은 바이럴의 기본 틀이자

지속적인 마케팅 실현을 목적으로

광고 실현을 꿈꾸는 분들을 위한 소식입니다.

 

브랜딩 블로그 계정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하나부터 열까지 오늘 시간을 통해

디테일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요즘은 온라인 바이럴을 실천할 때

단순히 많은 양의 콘텐츠만 배포하는 것이 아닌

검색엔진최적화인 SEO전략을 통해서

효과적인 마케팅을 실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블로그 컨텐츠를 작성하는 과정에서도

검색엔진 노출 가능성이 높이는 전략으로

내용을 구성하는 것이죠.

 


 

그렇다면 브랜딩 계정 관리시

검색엔진 최적화 방법은 어떤 것을

참고해서 진행되어야 할까요?

 

첫 번째는 키워드 리서치입니다. 키워드를 발굴할 때 사용자의 의도와 경쟁사 키워드를 분석하는 방법으로SEO 최적화 전략을 실천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는 콘텐츠를 구성도 중요하지만, 어떤 키워드를 선정하느냐에 따라서 클릭수가 좌우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SEO 키워드를 선정하는 기준은 사용자가 어떤 의도로 검색하는지 파악해서 선정하게 되며, 경쟁사가 주로 진행하는 키워드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최적화 키워드를 발굴해야 합니다. 같은 브랜드도 마케팅 목적과 검색엔진에 따라서 다르게 진행되기도 합니다.

브랜딩 블로그 계정 운영을 위한

검색엔진최적화 두 번째 전략은
콘텐츠 구성입니다.

 

검색엔진 콘텐츠 최적화 구성은 키워드 선정도 중요하지만, 가독성 및 중복 콘텐츠를 제거해야 합니다.

또한 내용 안에 소구포인트를 담아내는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콘텐츠를 구성하는 제목 선정부터 내용의 흐름까지 어떤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느냐에 따라서 노출 후 전환 유무를 좌우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계정이라고 생각하면 단순히 업로드에만 포커스를 맞추는 경우가 많지만, 지수를 안정적으로 성장시키게 되면 희망하시는 키워드의 상단 노출도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전략은 모바일, PC

어떤 디바이스에 포커스를 맞출 것인지

구체화하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많은 분들이 PC보다는 모바일을 통해서 정보를 검색하고, 유입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런 이유로 SEO 전략을 세울 때 모바일에 중점을 두고 진행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디바이스에 최적화되어 노출될 수 있도록 게시글 작성시에 모바일에 틀을 맞춰서 작성되는 것과 검색엔진내에 노출되었을 때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는 브랜드 특성을 담은 대표 썸네일 제작하는 방법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작성을 통해서 랜딩페이지로 잠재고객을 유입시키고자 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연결되는 랜딩페이지의 모바일 접근성이 우수한지도 점검해야 합니다.

 

페이지 클릭을 통해서 마지막 전환점까지 안정적으로 도달할 수 있도록 모바일 기기 최적화 및 페이지 속도 개선을 진행한 후 본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믿고 진행할 수 있는 대행사에
의뢰하는게 좋을까?

 

보통은 자체적으로 계정을 직접 운영하는 것부터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본업과 병행하며, 꾸준한 관리를 이어가는 어렵습니다. 그런 이유로 1~2개월 정도 운영하다 중간에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여러 업종에 대한 경험이 뒷받침되어, 믿고 진행할 수 있는 대행사를 찾고 계시다면 저희 그루브애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루브애드는 블로그만 전담해서 운영해주는 '블로그팀'을 통한 관리 대행을 진행하는 대행사입니다. 브랜드 계정 관리 외에도 기자단, 단순배포 게시글 배포 방법도 함께 진행이 가능합니다.

 

보통 대행사는 정해진 기한 안에 정해진 업로드 수량을 지키는 것에 중점을 두고 진행하게 되지만, 저희는 계약기한에 정해진 기한이 없습니다. 정해진 수량을 3개월 이상에 걸쳐서 소진하는 걸 요청주셔도 원하시는 일정에 맞춰 관리가 가능합니다.

 

마케팅이 처음이라서 고민인 분들도
그루브애드 전문 마케터와 함께라면
걱정 없습니다!

 

계약 후 마무리 과정까지 빠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5인 이상의 관리팀원으로 구성된 단체대화방과 1명의 담당자를 배정하고 있습니다.

 

1명의 담당자가 진행부터 마무리까지 전담하여 도와드리고 있으며, 지속적인 키워드 발굴, 노출현황 체크까지 디테일한 블로그 관리를 실천하고 있어 믿고 진행할 수 있는 대행사입니다. :)

 

지속적인 블로그 지수 향상을 목적으로 관리대행을 의뢰하고자 계획하고 계시다며 저희 그루브애드 전팀장에게 상세한 컨설팅 받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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