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숏츠 영상 제작, 마케팅 효과 높여주는 영상 편집

thegroove 2024. 12. 5. 16:52

안녕하세요. 온라인 종합 마케팅 기업 그루브애드 전팀장입니다.

 

오늘은 요즘 트렌드이기에 업종에 제한을 두지 않고 마케팅 전략으로 활용할 수 있는 영상, 이미지 등을 활용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불과 1년 전까지만 해도 소구점을 담은 이미지만 있었다면 이목을 집중시키는데 충분했지만, 요즘은 이미지가 아닌 영상을 통해서 정보를 수집하는 트렌드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영상 중에서도 길이가 길게 구성되는 것이 아닌 짧게 구성되는 숏츠, 릴스로 제작하는 걸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긴 길이로 구성되는 스토리보다 숏츠 영상 제작을 선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시청하는 입장에서는 짧은 시간 안에 원하는 정보를 얻길 원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영상이 소구 포인트를 임팩트있게 전하는 것이 아닌 길게 늘어지는 흐름으로 이어진다면 짧은 시간 안에 이목을 집중시키기 어렵습니다.

 

요즘 트렌드는 시청자의 호기심을 자극해서 유입시킨 후에 끝까지 시청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하고자 하는 내용이 너무 많아서, 짧은 길이의 영상 안에 내용을 모두 담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서  숏츠 영상 제작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준비 하기

 

숏츠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영상에 담아내고자 하는 제품을 준비합니다.

 

한 가지 컨셉보다는 2개 이상으로 구성되는 것이 좋기에 동일한 제품에도 여러 컨셉의 분위기로 소품, 배경을 준비하는 걸 추천합니다.

 

임팩트 있는 스토리 구성하기

 

숏츠 영상 제작은 짧은 길이지만 임팩트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토리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주요 타깃층 사이에서 유행하는 스토리가 있는지, 요즘 트렌드를 분석해서 반영하는 것도 좋은데요.

 

단기간 이벤트성으로 진행되는 숏츠 영상 제작이 아니라면 유행을 반영해서 구성하기보다는 브랜드의 주요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스토리로 구성되는 것으로 활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숏츠 영상 제작 후 편집

 

숏츠 이미지 영상 제작을 진행할 때는 스토리를 더욱 잘 살려줄 수 있는 편집이 중요합니다.

 

편집하는 과정 속에서 비디오 속도에 맞춰서 자막이나 효과도 함께 넣어줘야 하는데요.

 

이때 너무 과한 효과음이나 포인트 효과를 넣는 것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본질을 흐트러트릴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영상 시작 점

 

여러 장점의 소구점을 담은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지만, 첫 페이지부터 이목을 집중시키지 못한다면 이탈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첫 도임 부분이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요소가 있어야 하고,

 

재생되는 속도가 너무 느린 경우에도 이탈 가능성이 높기에 내용에 따라서 1.5배 ~ 2배 속도를 올려서 활용되기도 합니다.

 

마무리

 

숏츠 영상 제작은 시작점도 중요하지만 영상의 마무리 내용 구성도 중요합니다. 시청자들은 도입 부분에서 시청 유무를 결정지으며, 마무리 부분에서 얼마나 오랜 기간 임팩트가 남아있는지 결정되기 때문에 숏츠 영상 제작 시에 마무리 내용 구성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보통 많은 분들이 제품의 장점, 소구점은 명확히 파악하고 있지만 어떤 식으로 스토리로 풀어나가야지 마케팅 효과를 높여주는 것에 대한 정보가 미흡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기획, 제작, 편집, 마케팅 경험까지 겸비하고 있는 전문 업체에 의뢰하는 것을 선택하시는 경우가 많답니다.

 

숏츠 영상 제작 전문 업체

 

저희 그루브애드는 온라인 마케팅의 다수 경험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요소들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이 뒷받침되기 때문에 종류에 따라서 어떤 내용으로 시작하고, 마무리되어야 하는지 디테일한 디렉팅이 가능합니다.

 

 

숏츠 영상 제작 외 소개, 인터뷰 영상 제작
경험을 보유한 그루브애드

 

보통 숏츠만 단독으로 제작되길 희망하는 경우에는 희망하는 컨셉에 맞게 여러 컷의 미디어를 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한 가지 유형으로만 활용하는 것이 아닌 온라인 영역의 마케팅 용도로 다양하게 활용되는 경우라면 소개 형식의 영상을 촬영해서 숏츠용으로 별도로 편집해서 활용하는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답니다.

컨설팅 > 기확 > 촬영 > 편집

 

영상은 제작을 위한 촬영이 진행되기까지 여러 준비 절차가 필요한데요.

 

저희 그루브애드는 전담해 주는 담당자가 배정되어, 제품가 브랜드의 소구 포인트를 파악해서 그에 맞게 컨설팅을 도와드립니다.

 

일대일로 배정되어 진행되기에 업무시간 내에 실시간 소통이 이루어지고 있고 있습니다.

 

촬영 후에 편집하는 과정 속에서도 광고주분들이 희망하시는 포인트를 최대한 살려내서 반영할 수 있도록 숏츠 영상의 스토리를 구성하여 제작합니다.

 


 

워낙 다양한 업종에서 마케팅 용도의 숏츠 영상 제작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루브애드'는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가 상주하고 있어 플랫폼별로 효과를 높여주는 영상 제작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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