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용어 ROAS 계산
방법 알아볼게요
안녕하세요. 온라인 종합 마케팅 기업
그루브애드 전팀장입니다.
오늘은 광고를 진행하실 때 필수로 참고하시면
도움 되는 중요한 용어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공유드리는 용어를 참고하신다면
광고를 더 효율적으로 운영하실 수 있으며,
마케팅 비용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으니
오늘 공유드리는 정보 놓치지 마세요.
전략 실천의 중요한 요소
첫 번쨰
시장조사 (Market Ressearch)
이루고자 하는 목표에 적합한 시장을 이해하고,
소비자들의 욕구, 선호도를 조사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시장조사가 진행되어야 합니다.
시장조사는 광고의 방향성을 정할 수 있는
기반이 되어주기도 하며, 또 다른 방향성을 파악해
다양한 범위로 확장해 나갈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마케팅 성공 전략 방법
두 번째
타겟팅 (Targeting)
시장조사를 통해서 전체적으로 분석한 후에
소비자 그룹을 세분화하여 집중적으로 공략하기 위한
광고 전략을 구체화하는 과정입니다.
타겟팅을 구성하는 과정 속에서는
주요 소비자들을 구분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어떤 광고 유형을 선택하는 것이
전환 효과를 높여주는지도 구체화할 수 있어
예산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소진할 수 있답니다.
타겟팅을 파악할 수 있는 범위는
성별, 연령, 지역, 관심사 등이 있으며
타겟팅은 범위를 좁힐수록 노출되는 범위가 좁아집니다.
범위가 좁아지면 예산 소진을 효율적으로 진행되지만
그만큼 노출 범위가 좁기 때문에 많은 클릭수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목표를 가진 분들께는
타겟팅 범위를 넓게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필수로 참고하면 도움 되는 마케팅 용어 'ROAS'
ROAS는 Retaurn on Ad Spend의 약자입니다.
광고 비용 대비 매출을 측정하는 지표로
캠페인의 성과를 평가하고 이후 방향성을 선정하는데
데이터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ROAS는 투자한 비용이 얼마의 수익을 냈는지 나타내고,
광고 효율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어
마케팅 진행에 있어서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
ROAS 계산은 광고 매출액 / 광고 비용을 기준으로 하며
100만 원의 광고비를 투자했을 떄
500만 원의 매출이 발생했다면 ROAS 값은 5입니다.
Return on Ad Spend
중요성
① 효율성평가
광고비 대비해서 얼마의 수익을 창출했는지 측정할 수 있어
캠페인 성과를 쉽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② 예산 최적화
로아스 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높은 수익을 내는
캠페인에 더 많은 예산을 배분할 수 있습니다.
이 결과값을 바탕으로 성과가 저조한 캠페인은
예산 투입을 줄이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ROI와 다른 점은?
투자 대비 수익률을 나타내는 ROI와 유사하지만
로아스는 순수익이 아닌 매출을 기준으로
계산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로아스와 함께 파악하면 도움 되는 것은
CVR (Conversion Rate)인 전환율입니다.
캠페인에서 얼마의 방문자가 발생했는지
구매, 가입, 다운로드와 같은 전환을 기록했는지
파악할 수 있는 데이터입니다.
CVR 역시 효율성 평가, 최적화 전략, 목표 달성 목표 측정
세 가지 데이터를 파악할 수 있기에
로아스와 함께 검토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늘 그루브애드 전팀장이 준비한
마케팅 용어 ROAS 계산 방법과
장점에 대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홍보를 계획하고 계시다면 잘 숙지하시고
효율적인 광고 운영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