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맘카페 광고 비용 효과적으로 진행하는 법

thegroove 2024. 11. 29. 12:29

 

맘카페 광고 비용 효과적으로 진행하는 법

맘카페 광고 비용 효과적으로 진행하는 법

맘카페 광고 비용 효과적으로 진행하는 법

 


 

안녕하세요. 온라인 종합 마케팅 기업

그루브애드 전팀장 인사드립니다.

오늘 알아볼 마케팅은 엄마들을 대상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유형입니다.

 

육아와 생활에 필요로 하는 정보와

제품 구매 전환의 가능성이 높으며,

지역을 타겟팅해서 진행할 수 있는데요.

 

세부적인 타겟팅이 가능하기에

전환 효과가 뛰어난 편이랍니다.

 

그렇다면 맘카페 광고를 진행하면

모두 성공적으로 이끌어낼 수 있을까요?

지금 시간부터 그루브애드와 함께

파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맘카페 비용을 투자한 이후에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한 전략은 뭘까요?

 

단순히 회원들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것으로

전환으로 연결시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커뮤니티 선정 및 컨텐츠 구성으로

마케팅 전환의 가능성을 좌우합니다.

어떤 전략으로 운영하느냐에 따라서

효율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이죠.

 

네이버 맘카페는 잠재 고객에게

메시지를 전파시킵니다.

정확한 타겟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예산을 소진하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카페는 메시지만 전달하는 것이 아닌

회원들 간의 직접적인 소통이 이루어지는데요.

이러한 소통 과정을 통해서 제품이나

브랜드, 매장에 대해서

소비자들이 느끼는 관점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이후 방향성을 잡아가는데

데이터로 활용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회원들 간의 정보 전파를 통해서

입소문 홍보도 가능하답니다.

그렇다면 카페에서 진행할 수 있는

광고의 종류는 어떤 게 있을까요?

 

기본적인 방식은 침투형 바이럴 마케팅으로

특정 카페에 게시글을 업로드하는 것으로

흔히 알고 계시는 방법입니다.

 

방향성에 맞춰 커뮤니티를 선정하고

어느 곳에서 진행할 것인지 전략을 세워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죠.

 

다음으로 많이 선택하는 유형은

바로 판매 증진을 위한 핫딜 방법입니다.

저렴한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이기에

정보를 접한 회원부터 제3자에게까지

프로모션 내용이 전달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핫딜 방법은 1회 성이 아닌 꾸준히 진행되는 것보다

주기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판매 증진 및 인지도 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맘카페 광고를 진행하면서 비용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가장 첫 번째는 커뮤니티 분석입니다.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과 관심사가 일치한

회원이 활동하는 곳을 선택해야 합니다.

관심사가 일치한 곳에 홍보하는 것이

전환 효과를 높여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로 맘카페 광고 비용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게시글 업로드 계정 관리입니다.

단순히 여러 곳에 게시글을 업로드하는 것보단

신뢰도 있는 게시글이라는 점을 어필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에서 꾸준히 활동을 이어오는 것으로

회원들이 신뢰하게 되고

홍보 효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다방면에서 효과를 나타내고 있지만

잘못된 방향으로 진행하게 되면

좋지 않은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는 길을

걷게 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 떄문에

광고대행사를 고르실 때도

신중히 선택하셔야 한답니다.

저희 그루브애드는 커뮤니티 관련하여

전담하여 관리해 주는 카페팀을 통해서

원고 작성, 일정관리, 피드백까지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서 운영됩니다.

한 명의 광고주에게 5인 이상의 인원을 배정해

빠른 소통, 밀착 관리 방식으로

광고 운영이 가능하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그루브애드에서 진행되는 맘카페 광고는

지속적인 활동이 있는 계정을 사용하여

게시글의 신뢰도를 높게 형성하는 방법으로

전략을 실천해 나가고 있습니다.

 

최근 커뮤니티 마케팅 흐름은

'자연스럽게' 진행되는 것이 핵심이기에

저희는 과한 홍보성 내용보다는

후기성 내용 안에 소구 포인트를 담아내서

원고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차별점은 게시글 업로드 후에

피드백 작업이 수량 제한 없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보통은 피드백 수량이 정해져있어

많은 댓글이 달렸을 때 100% 피드백을

진행하지 못하기도 하는데요.

저희는 수량 카운팅 없이

피드백을 드리고 있습니다.

플랫폼의 특성상 정확한 정보를 파악하고

게시글을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게시글 작성 전에 소구 포인트를

디테일하게 파악해서 작성되고 있으며,

이러한 디테일한 구성이 가능한 이유는

5인 이상 관리팀 외에 1인 담당자가

세밀하게 관리가 진행되기 때문이랍니다.

마케팅이 처음이라 고민인 분들도

저희 그루브애드와 함께라면 

어렵지 않게 진행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커뮤니티 선정, 타겟층에 대한 고민까지

진행 전 컨설팅을 도와드리고 있으니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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