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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키워드광고 효율 높이는 방법

thegroove 2024. 11. 27. 12:28

안녕하세요.

온라인 종합 마케팅 기업

그루브애드 전팀장 인사드립니다.

 

요즘은 단순히 온라인 광고를 운영해서

모두 뛰어난 성과를 나타내진 않습니다.

 

여러 방법 중에서도 효과를 높여주는

타깃팅 방법으로 효율을 높이고자 계획한다면

구글키워드광고를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


주로 사용하는 검색엔진인 네이버에서

진행되는 검색광고와 유사하지만

타깃에게 최적화된 세팅되기에

더 높은 전환성을 나타냅니다.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키워드광고는

Google 검색엔진에서 진행되는

온라인 광고 종류 증 하나입니다.

기업, 브랜드, 오프라인 매장, 서비스 등

홈페이지 혹은 플레이스, 예약 페이지 등

다양한 페이지로 유입되는 것을

목적으로 두고 있습니다.

광고와 타깃에 적합한 키워드를 선별하고

그에 맞게 세팅하는 마케팅입니다.

 

구글키워드광고를 세팅하기 위해서는

구글 애즈(Google Ads)를 통해서

세팅되어야 합니다.

 

브랜드, 제품의 소구 포인트를 파악하고

주요 타깃층을 분석한 후에 세팅되어야

잠재 고객 노출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스니다.

 

구글 마케팅의 장점은 관심도가 없는

소비자들에게 전달되는 것이 아닌

관심사가 일치하는 잠재 고객에게 노출되어

전환 확률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키워드 유입량이 높은 편이라면

일예산이 높게 책정될 수 있어

일예산, 총예산을 높게 잡아야 할 수 있습니다.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잠재 고객의 관심사와 주요 검색어를 분석해서

키워드를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번 세팅하고 끝나는 것이 아닌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서

유입수가 낮거나 전환수가 낮은

키워드는 제외하며 관리해 줘야 합니다.

 

보통 구글키워드광고를 진행할 때

메인 키워드만 구성해서 잡는 경우가 많지만

관련 검색어도 함께 세팅하는 것이 좋은데요.

 

예를 들어 여성 신발이 메인이라면

여성 러닝화, 여성 구두, 여성 스니커즈 등

세부 검색어까지 함께 세팅하는 것으로

노출의 범위를 확장시켜주는 것이죠.

세팅하는 것으로 끝이라고 생각하시지만

구글 애즈 마케팅은 그렇지 않습니다.

 

광고 세팅 후에 1개월 정도 모니터링하며

전환 확률이 높은 검색어나

애셋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없는지

체크하여 광고를 운영해야 합니다.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되려면

제외 키워드를 별도로 설정해두는 방법으로

불필요한 노출, 불필요한 광고 예산 소진을

1차적으로 예방해 줄 수 있습니다.

 

보통 이러한 디테일함까지 체크하기 어려워

전문 대행업체를 통해 의뢰하며

세팅부터 지속적인 모니터링까지 전담하여

관리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저희 그루브애드는 구글키워드광고를 위한

전담팀을 구성하고 있는 대행사입니다.

효율적인 광고 운영을 위해 광고 세팅부터

애셋 관리, 보고서 공유까지

체계적인 플랜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업종 및 마케팅의 목적에 대해서 말씀 주시면

키워드 선정, 캠페인 유형, 진행 개월 수 등

세부적인 요소들까지 컨설팅을 진행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정해진 광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소진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기간, 금액대별로 상품을 제안 드리고 있고

상품, 유형 안에서도 일예산을 조율해서

희망하는 기간 동안 광고가 유지될 수 있도록

컨설팅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그루브애드 구글 광고의 만족도가

높은 이유는 바로 온라인 마케터가

컨설팅, 세팅, 관리까지 도와드리기 때문입니다.

 

구글 전담팀을 통해 체계적인 플랜으로

구글키워드광고 진행이 가능하오니

온라인 광고, 구글애즈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그루브애드 전팀장을 통해 도움받아보세요.

 


 

아래 이미지 클릭하셔서

상담받아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