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뽐뿌 핫딜 마케팅 진행 전 확인할 것들

thegroove 2024. 11. 21. 12:33

 

안녕하세요.

온라인 종합 마케팅 기업

그루브애드 전팀장입니다.

 

오늘은 여러 마케팅 기업 중에서도

특정 시간대에 한해서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전략인

핫딜 홍보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뽐뿌 핫딜 마케팅은 업로드하는 것만으로

모두 성공적인 결과로 연결되는 것은 어렵습니다.

 

어떤 제품인지, 주요 소비자층이

주로 몇 시쯤 커뮤니티에서 주로 활동하는지

그에 맞게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지만

판매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핫딜이란 무엇일까요?

기존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대로 판매하도록

진행하는 마케팅 전략이랍니다.

 

소비자들에게는 저렴한 가격대로

특정 기간에만 구매할 수 있다는

'가간 한정'이라는 소비 심리를 자극하기에

관심이 없던 소비자들도

구매로 전환하는 사례를 만들기도 합니다.

이러한 기간 한정으로 진행되는 프로모션은

정보를 접한 당사자에게도 효과적이지만

정보를 널리 퍼트리게 되면서

다른 대상자에게까지 입소문이 퍼지면서

단기간에 매출을 높여주고

인지도를 높여주는 혀과를 나타냅니다.

 

이러한 기간 할인 프로모션 방법에서

효과를 보는 특정 업종이 정해져있진 않지만

 

보통은 주부를 대상으로 운영되는

'맘카페'에서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

식품, 생활용품, 아이 용품 등으로

상품이 구성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존에 오랜 인지도를 쌓아온 브랜드부터

런칭되어 시장에 입지를 굳히기 위한

신규 브랜드까지 다양한 유형에서

핫딜 마케팅을 선택하는 편이랍니다.

핫딜 마케팅은 일반 카페, 커뮤니티에서

진행되는 침투 마케팅과는

다른 차별점을 두고 있는데요.

 

후기성 게시글 유형과 다르게

단기간 프로모션 구성으로 진행되는

상품 홍보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게시글 조회수가 높은 편입니다.

 

일반 후기성 게시글과 동일하게

정보를 전달하는 입소문을 통해서

전파력도 갖추고 있지만

정해진 기간 안에만 진행되기 때문에

회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프로모션 구성 및 업로드 시간대 등과 같이

디테일한 점을 신경 써서

업로드 일정을 조율해야 한답니다.

 

여러 커뮤니티 들 중에서도

특히 뽐뿌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 이유는 오랜 기간 활동을 이어온 회원들이

많이 활동하는 커뮤니티이기 때문이랍니다.

 

끈끈한 유대감, 정확한 정보만 전달하는

커뮤니티라는 높은 신뢰도를 형성하고 있어

브랜딩 이미지 구축이나

매출 증대의 효과까지 높일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선택하고 있습니다.

 

뽐뿌 핫딜 마케팅은 진행만 하면

모든 결과가 성공적으로 연결될까요?

그렇지 않으며, 그에 맞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첫 번째 전략은 커뮤니티 특성을 파악해야 합니다.

 

신규로 형성되는 커뮤니티에 비해서

오랜 시간 운영되었다는 장점과

많은 회원수를 확보하고 있기에

뽐뿌에 진행되는 마케팅은

사전조사 후 진행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커뮤니티별로 전반적으로 운영되는 분위기

혹은 회원들 간의 성향, 패턴 등이 다르기에

무작정 게시글을 업로드할 때는

부정적인 반응으로 이어질 수 있어

이슈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커뮤니티마다

어떤 문화를 형성하고 있는지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하는지

사전조사가 필요하답니다.

 

프로모션, 후기 게시글을 함께

업로드하는 경우라면

자연스러운 글로 작성하는 것으로

홍보성으로 구분될 가능성을 낮춰

게시글 유지 기간을 늘려주는 전략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는 어떤 계정으로 작업하는지

체크하는 것입니다.

일시적으로 활동하는 홍보성으로 구분되는

대표적인 이유 중 하나는

누적 게시글, 활동이 없다는 것인데요.

 

마케팅을 진행하기에 앞서

계정 안정화가 잘 이루어졌는지

그 부분을 따져보고

광고대행사를 선정하셔야 합니다.

 

활동이 없는 계정의 경우

홍보성이 살짝만 첨가되어 있는 게시글도

신고를 받거나 제재를 받을 위험도가

높아질 수 있기 때문이죠.

세 번쨰는 게시글 업로드 시간입니다.

 

핫딜 마케팅은 특정 기간, 시간대에만

이벤트로 구성해서 판매되기 때문에

구매 전환의 가능성을 높여줄 수 있는

시간대에 업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핫딜 종료까지 얼마의 시간이 확보되었는지

시간대를 계산해서 업로드 시간을 정해야 하고

너무 많은 시간이 남은 상황에서 업로드하는 것도

유입량, 전환율 퍼센트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뽐뿌 핫딜 마케팅은

시간에 맞춰 최대 효율을 높여주는

게시글 발행대를 파악해서 발행하는 것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현재까지 많은 업체들이 핫딜 홍보를 통해서

매출 증가,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마케팅을 진행하고 계시지만

캠페인을 효과적으로 운영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카페, 커뮤니티 특성에 맞춰서

핫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전문가의 도움을 필요로 하고 계시다면

저희 그루브애드 전팀장에게 문의하세요.

 

커뮤니티별로 효율이 좋은 품목

게시글 업로드 시간대, 게시글 구성 등의

노하우를 보유하고 뽐뿌 핫딜 마케팅

담당자를 통해 홍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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