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블로그 바이럴 마케팅 종류 특징 및 방법

thegroove 2024. 11. 20. 15:51

안녕하세요.

온라인 종합 마케팅 기업

그루브애드 전팀장 인사드립니다.

 

소비자들에게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마케팅 진행을 희망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검색엔진에서 진행되는 방법 중에서

어떤 방법이 효과적인지 바이럴마케팅종류와

특징, 전략에 대한 궁금을 파헤쳐 보려고 합니다.

 

블로그 바이럴 마케팅 두 가지 유형

A. 블로그 관리 대행 (브랜드 계정 관리)

B. 게시글 배포 방법 (키워드 노출전략)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 긍정적인 이미지 형성

그리고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켜

판매 전환으로 연결시키는 마케팅 효과로

연결시킬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블로그는 바이럴마케팅종류 중

꾸준히 선호하는 방법이며, 업로드 후

게시글이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있어 일시적인

효과가 아닌 꾸준한 효과로 연결됩니다.

 

바이럴마케팅종류 중 블로그 마케팅

꾸준히 사랑받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블로그는 소비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구성된

소구 포인트를 담아낸 게시글을 업로드합니다.

이때, 게시글을 보고 궁금했던 부분을 파악하고

그로 인해서 구매 전환으로 연결시켜

브랜드를 알리고, 판매로 전환시키는

마케팅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특정, 카테고리로 제한을 두지 않으며

의료, 패션, 여행, 교육, 맛집, 가전제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진행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자 장점입니다.

바이럴마케팅종류 중 블로그 마케팅

어떤 방법으로 진행하는 게 좋을까요?

 

소비자들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파악하고자

전체적인 시장조사를 통해

키워드를 발굴해야 합니다.

 

주요 타깃층이 검색하는 주요 키워드와

제품 카테고리에 맞는 키워드 선정까지

메인 키워드와 세부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넓은 범위의 키워드까지 함께 발굴하여

작업이 진행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블로그 바이럴 마케팅은

꾸준한 관리를 필요로 하는 분야이기에

BLOG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대행업체와

협력하여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흐름에 따라서 변화하고

그에 대한 대응을 바탕으로 변화에 맞춰

전략을 세워나가야 합니다.

저희 그루브애드는 온라인 마케팅 중

분야별 팀을 구성하여 관리를 진행합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유는

마케팅 플랫폼별로 성공 전략이나

디테일하게 체크해야 하는 부분이

모두 다르기 때문입니다.

 

블로그, 카페, 퍼포먼스, 소셜미디어

구글 유튜브 팀까지

분야별로 팀을 구성하고 있기에

전문 마케터를 통한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루브애드 블로그 마케팅의 차별점은

5인 이상의 관리 팀원을 배정하는 것 외에

1인 담당자를 전담으로 배정하는

시스템으로 운영합니다.

 

원고 작가가 상주하고 있어

소구점을 담아내어 구성되는

퀄리티 높은 원고 완성이 가능하며,

발행 후 수정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추가 수정 및 내용 보강까지 가능합니다.

 

게시글 발행 후에는 다음날 상단 노출 현황을

확인하고 공유하고 있기에

별도로 확인하지 않아도 진행 현황을

모니터링하여 체크할 수 있습니다.

 

여러 키워드로 블로그 바이럴

마케팅이 진행될 수 있도록

타깃층에 적합한 지속적인 키워드 발굴

메인, 세부 키워드 동시 노출을 위한

제목, 내용 구성 등의 디테일함까지

담당자가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검색엔진 마케팅 중에서도

'블로그 네트워크는 까다롭고 복잡하다'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까다롭고 복잡한 과정이기에

효과적으로 진행되기 위해서는

'전문 마케터'가 필요하다는 사실!

잊지 마시고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저희 그루브애드 전팀장을 통해서

블로그바이럴 마케팅

컨설팅 받아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