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온라인 종합 마케팅 기업 그루브애드 전팀장입니다.
오늘은 오프라인, 온라인 구분하지 않고,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고민하는 분들이 한 번쯤 생각하게 되는 "브랜딩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어떤 특징과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 블로그 관리
소비자들에게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소통을 나누기 위한 목적을 두고 마케팅을 진행하는 경우라면 블로그 관리를 진행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라면 온라인샵, 오프라인 매장 등 제한을 두지 않으며, 게시글 업로드를 통해서 구매 전환 및 브랜드 이미지 형성에 도움을 주는 역활을 해줍니다.
이떄, 중요한 부분은 단순히 업로드하는 것에 포커스를 맞추기보다는 게시글 퀄리티를 높여주는 것이 중요하며,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이때 참고하셔야 할 점이 또 한 가지 있는데요. 브랜드 블로그 관리는 단기간에 성장되는 것이 아닌 최소 1개월에서 2개월~6개월까지 꾸준히 관리를 진행해야 합니다.
브랜드 계정 관리는 단기간에 임팩트 있게 나타나는 유형은 아니지만,
소비자들과 직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고
계정관리가 끝난 후에도 직접 관리하는 방법으로
마케팅을 연결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블로그 배포
브랜드 계정관리보다는 희망하는 키워드를
노출하는 것을 목표로 작업되는 방법입니다.
일정한 동급 이상 혹은 여러 계정을 사용해서
메인, 세부 키워드로 선정해서 게시글을 업로드합니다.
프로모션 혹은 브랜드 신류 론칭 기간에
이름을 알리고자 하는 것이 목표라면
'블로그 배포'와 브랜드 계정관리를 함께 진행하며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정해진 기한 안에 업로드되는 것 외에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퀄리티 높은 게시글을 구성하는 것이 소비자의 신뢰도를 좌우할 수 있어
소구점을 담아내는 게시글 작성이 가능한 곳을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대행업체 선정
GROOVE AD
대행업체를 선정하실 때는 다방면으로 홍보를 진행하는 곳보다는 진행해왔던 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는 곳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많은 진행 이력을 보유하고 있어도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한다면 광고비용을 투자하는데 의미가 없기 때문인데요. 블로그 진행 레퍼런스를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는 업체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저희 그루브애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º 블로그 전담팀 구성
º 원고 작가를 통한 퀄리티 높은 원고
º 업로드 일정 관리 및 진행 보고 시스템
º 메인+세부키워드 작업
º 지속적인 키워드 발굴
º 작업 후 노출 현황 보고
저희 그루브애드는 블로그만 전담하여 진행될 수 있는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구성하고 있는 전문 대행사입니다. 무엇보다 블로그만 전담하여 진행해 주는 관리팀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으며, 소구 포인트를 잘 담아낼 수 있는 원고 자가를 통한 게시글 작성이 가능한 디테일함을 갖추고 있습니다.
5인 이상으로 구성되어 빠른 커뮤니케이션을 진행되는 것은 물론 블로그팀 관리 외에도 1인 전담 담당자가 배정됩니다. 전담 담당을 통해서 작업 요청 주신 키워드 외에 다양한 범위로 확장하여 노출시킬 수 있도록 전담 관리가 진행됩니다.
온라인 종합 마케팅 기업
GROOVE AD
저희 그루브애드는 브랜드 관리, 블로그 배포 두 가지 유형 모두 이러한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기에, 한 번 작업을 요청 주신 광고주분들께서 재계약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으며, 지인들에게 추천하여 계약이 성사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
블로그 브랜딩 외에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맘카페 작업, 지식인, 구글&유튜브 다양한 마케팅의 담당자가 상주하고 있는 종합 마케팅 기업입니다.
마케팅이 처음이라 고민하고 계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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