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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애즈 광고 효율 높여주는 세팅 전략

thegroove 2024. 10. 28. 16:25

안녕하세요

온라인 종합 마케팅 기업 그루브애드 전팀장입니다.

 

오늘은 꾸준히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마케팅 분야 중에서도

주요 타깃층에게만 송출이 가능한 구글애즈 광고 주제입니다.

마케팅 계획을 세우고 계시다면 오늘 글을 주목해 주세요.

 

구글애즈 광고에 대해서 모르는 점이 많으셨던 분들은

오늘 글을 통해서 상세히 파악해 보시길 바랍니다.


Googie 마케팅이란?

 

Google 마케팅 경험이 없으시다면

구글 검색엔진 내에서 노출되는 것이 어떤 효과가 있는지

확신이 서지 않아 구글애즈 광고를 망설이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요즘 진행되는 구글 마케팅은 해당 플랫폼에서만

노출되는 마케팅에서 머무르는 것이 아니며,

스폰서 검색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유튜브 광고, 검색광고 등

마케팅 목적에 따라서 노출되는 범위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희망하는 플랫폼에만 노출시킬 수 있는 특징과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는 노출 타깃을 정해서

연령, 성별, 지역, 관심사 등에 맞춰서 송출시킬 수 있습니다.

 

타깃층에 따라서 송출이 진행되기 때문에

불필요한 비용이 소진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며

업종, 키워드, 노출 영역에 따라서 CPC 비용 및

일예산 소진 속도에서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글애즈 광고 세팅 전략

 

1) 업종별 특징, 소구 포인트 파악하기

노출하고자 하는 마케팅 목표에 따라서 제품, 브랜드 등의

소구 포인트를 잘 캐치해서 세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선 세팅 전에 사전조사를 통해서

벤치마킹 전략을 세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포인트를 잘 살려줄 수 있는 문구, 설명이

정해진 글자수에 맞게 들어갈 수 있도록

구성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세팅 진행

세팅 진행과정은 크게 4단계로 나눠집니다.

A. 광고 제목 선정

B. 문구 설명 기재

C. 키워드 선정

D. 콘텐츠 제작

세팅 단계는 위와 같은 기본 절차로 등록이 진행됩니다.

세팅 방법은 원하는 캠페인을 선택하고, 문구를 기재하여 세팅합니다.

이때 필수로 첨부해야 하는 이미지, 로고, 비즈니스, 최종 링크 등을

검수 단계에서 비승인나는 요소가 없도록 체크하여 업로드해 줍니다.

기본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대표 키워드, 연관 제목, 설명, 이미지의 조합이

잘 이루어지느냐에 따라서 클릭 효율이 달라질 수 있기에

노출하고자 하는 타깃층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요소를 갖춰 세팅하는 것이 핵심 전략입니다.

그 외에 마케팅 최적화 단계도 아래와 같이 구분됩니다.

A. 일치 키워드 (연관성, 경쟁률, 지역)

B. 광고 문구 (일치 키워드의 조합)

C. 확장 키워드 (연관 키워드)

 

3) 최적화 전략 진행

구글애즈 광고 세팅 후에 끝나는 것이 아닌효율을 높일 수 있는 최적화 전략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세팅 후에 광고 검수 기간을 거치게 되며,이때 비승인 요소가 없는지 자체적으로 판단하여수정이 필요한 부분을 공유해 줍니다.

 

문제가 되는 부분이 있다면 수정을 진행하고재검수 요청을 신청해야 하며,한 번 승인이나서 안정적으로 송출되고 있는 캠페인도일정 시간이 흐른 후에 정책 위반 사유로 구분될 수 있어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최적화 전략을 유지해 줘야 합니다.

단순히 이미지, 로고, 광고 문구가 있다고 해서광고 세팅 후에 정상적으로 송출될 거란 보장이 없습니다.그런 이유 때문에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가능한마케팅 전문 실행사에 관리를 의뢰하는 분들이 많은 편입니다.

 

실행사를 선정하실 때는 "구글 담당자" 별도로 배정되는지

해당 플랫폼에 이해도가 높게 형성되어 있는지

실행사로 실무 경험이 있는 곳인지 비교해서 선택해야 합니다.

 

Google 실행사
GROOVE AD

 

저희 그루브애드는 여러 유형의 업종에 대한

구글애즈 광고 실무 경험을 보유한 Google 실행사입니다.

 

플랫폼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세팅 담당자가 배정되어 진행됩니다.

세팅 전에는 체크리스트 공유를 통해서 광고 구성안을 파악하고,

소구 포인트를 어떤 식으로 살려낼 것인지 파악한 후에

희망하시는 캠페인 유형, 일예산, 총예산 등을 설정해서

타깃층 설정까지 마무리하여 세팅을 진행합니다.

 

GDN은 단순히 세팅하는 것으로 마무리되는 것이 아닌

제휴 사이트, 특정 지역에 송출되는데 문제 요소가 없는지

판별하고 그에 맞게 세팅이 되어야 정상적인 송출이 가능한데요.

 

저희 그루브애드는 이 과정에서 1차 검수를 통해서

비승인 요소를 판별하여 제회한 후에 세팅을 진행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팅 후에 송출되는 기간을 단축시켜

빠른 광고 송출이 가능하도록 진행을 도와드립니다.

저희 그루브애드가 디테일한 관리가 가능한 이유는

업체별 1인 담당자가 배정되기 때문입니다.

 

1인 담당자가 세팅 및 송출 현황까지 공유드리고

사전에 컨설팅을 도와드리는 총괄 담당자까지 배정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글애즈가 광고가 처음인 분들도

어렵지 않게 광고 진행하실 수 있으며

실제 광고주분들께서도 꼼꼼한 관리에 만족하셔서

꾸준히 연장해 주시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구글 마케팅이 어려우시다면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셔서 상담받아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