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바이럴마케팅 효과 높이는 법
블로그 바이럴 마케팅 효과 높이는 법
안녕하세요. 그루브애드 전팀장입니다.
오늘날에, 브랜드, 오프라인 매장 구분할 것 없이
다양한 업종에서 여러 종류의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구매, 방문을 결정하기 전에
검색을 통해서 정보를 수집하고 정보를 파악하고 있기에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광고를 선택하게 되는 것이죠.
하지만 바이럴마케팅 시장은 발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광고하고자 하는 목적에 따라서 플랫폼에 따라서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지, 아닌지로 나눠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바이럴마케팅효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바이럴마케팅이 필요한 이유
요즘 소비자들은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검색을 통해서
대략적인 정보와 가격대를 파악하고 구매를 결정합니다.
동일한 제품도 판매하는 사이트가 다양하기에
어떤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것이 저렴할 지도
꼼꼼히 비교하는 것이 요즘 소비자들의 특징입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검색엔진 내에
제품, 매장, 브랜드명을 검색했을 때 노출될 수 있도록
상단 노출을 위한 작업이 기본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 주의할 것은 단순히 순위에 목적을 두는 것이 아닌
업로드된 게시글이 양질의 콘텐츠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지도
따져보는 것이 전환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외 광고 플랫폼
검색엔진 마케팅은 기본적으로 진행되고
나머지 종류들은 광고의 목적에 따라서
별도로 진행되는 사례가 대부분입니다.
블로그를 통한 바이럴마케팅 외에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최근에는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찾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특정 타깃으로 구성된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를 섭외해서
공구, 기자단, 체험단 등으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답니다.
소셜미디어 마케팅은 브랜드, 제품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고
판매 전환까지 연결시킬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낟.
바이럴마케팅 플랫폼을 선정할 때는 주요 소비자가 정보를 참고할 때
어떤 부분에서 중점적으로 정보를 수집하는지 파악하고
그에 따라 광고 플랫폼을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이럴마케팅 전문
GROOVE AD
바이럴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온라인상에서 진행되는 마케팅 경험을 보유한
전문 대행사에 의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그루브애드는 온라인 마케팅 분야에 있어서,
다양한 업종 광고 집행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SNS, 블로그, 카페, 구글&유튜브, 지식인 등
분야별로 담당자가 배정되어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바이럴마케팅 진행시 분야별 담당자를 통해
플랫폼별로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으며,
업종별로 어떤 유형을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인지
분석하여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루브애드는 유행에 중점을 두는 마케팅을 제안하는 것이 아닌
업종별 분석과 광고의 목적에 따라 제안 드리고 있습니다.
정해진 예산 안에서 효율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하도록
컨설팅, 일정 관리, 광고 집행, 만료 보고까지
체계적으로 관리를 도와드리고 있으니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시면
그루브애드 전팀장을 통해서 문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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