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광고영상 제작 업체 선정 꿀팁 공유해요

thegroove 2024. 10. 18. 11:56

안녕하세요

그루브애드 전팀장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제품, 브랜드를 소개하기 위한

광고영상 제작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참고하시면 도움 되는

정보를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


광고 영상 제작은 제품, 서비스 또는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한 영상 콘텐츠 생성에

목표를 가지고 진행하는 과정입니다.

 

제작 과정은 기획, 촬영, 편집

후반 작업 등을 통해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현하기 위한

최적의 조건을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제작 과정이 위와 같이

기획, 촬영, 편집, 후반 작업

단계로 진행되고 있지만

모든 영상이 뛰어난 마케팅 효과로

전환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조금 더 효과적으로

마케팅을 실천할 수 있는 전략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획 단계 (Pre-production)

처음 기본적인 틀을 잡아가는 기획 단계는

광고의 목적과 메시지를 명확하게 설정하고

타겟층을 분석하여 그에 맞춰 기획을 구성합니다.

 

이때, 기획하는 과정 속에서

소구 포인트를 살려낼 수 있는 아이디어나

영상의 톤, 스타일을 결정하고

시나리오를 구성하게 됩니다.

 

영상 제작에 있어 기획 단계는

기본적이면서도 전체적인 구도와

스토리를 결정할 수 있는 과정이기에

전문가를 통해서 스토리를 구성하고

서로 의견을 주고받으며 기획안을

구체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촬영 과정 (Production)

전체적인 기획안이 완성되었다면

촬영 컨셉에 적합한 장소를 섭외합니다.

 

영상에 사용하고자 하는 제품 준비 및

출연자의 일정을 조율해야 하며,

촬영팀과도 일정 조율이 필요합니다.

장소 대관 일정보다 미리 도착해서

카메라 구도 테스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후반 작업 (Post-production)

촬영이 모두 마무리되었다면

영상 후반 작업이 진행됩니다.

후반 작업은 쉽게 이야기해서

영상 편집 과정을 이야기합니다.

 

스토리 짜깁기 편집이 1차로 진행되고

색보정 및 특수효과, 자막까지 첨부해서

편집이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최종 컨펌 및 마케팅 활용

최종 편집을 마무리한 후에는

전체적으로 컨펌을 마무리하는 것으로

최종적으로 제작 과정을 마무리합니다.

 

이때, 보안해야 할 점이 있다면

추가 편집 작업이 진행되기도 합니다.

 

 

 

이처럼 광고영상 제작 과정에서

체계적으로 절차에 맞춰 진행되기 위해서는

기획부터 촬영, 편집 그리고

마케팅 분야까지 토탈로 관리해 주는 곳에

의뢰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비용 절감을 위해서 분야별로

여러 곳으로 나눠서 진행하기도 하지만

여러 곳에서 분산되어 진행된다면

소구점을 살리는 포인트가 제대로

담아내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어

한 곳에서 토탈로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 드리는 편이랍니다.

광고 영상제작 업체
GROOVE AD

 

토탈로 관리가 가능한 업체를 찾고 계시다면

그루브애드와 진행해 보세요.

 

저희 그루브애드는 마케팅 경험이

뒷받침되어 주는 곳이기에

광고를 희망하시는 분야에 따라

영상 제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획부터 촬영, 편집, 마케팅 진행까지

미팅 과정에서 컨설팅을 도와드리고 있으며

분야별 담당자가 따로 배정되어

체계적인 광고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는 곳입니다.

저희는 영상제작에 있어서

기본이 되고 있는 기업 소개 제작부터

인터뷰, 행사 스케치 영상, 제품 소개, 숏츠 등

다양한 유형의 영상을 담당하여 진행해왔습니다.

 

영상을 만드는 것이 중점이 아닌

온라인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영상 완성에 목표를 두고 계시다면

그 목적에 맞춰서 제작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은 발 빠르게 변화하고 있어

플랫폼별로 시장 분석이 필수로 진행되어야 하기에

온라인 분야의 노하우를 보유한

전문 마케터가 분석하여 그에 맞는

전략을 구성해 드리고 있습니다.

토탈로 관리할 수 있는 곳이기에

높은 비용으로 진행해야 하는 건 아닐까

걱정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저희는 광고주분들이 예산 안에서

합리적인 비용에 진행될 수 있도록

예산별 상품을 제안 드리고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도 최소 수량만 진행하여

효과 전환을 분석한 후에

다 건으로 진행하시는 것도 가능하오니

부담 없이 진행하실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이미지 클릭하셔서 상담받아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