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제품홍보영상제작 후 제품, 브랜드 마케팅 실천하기

thegroove 2024. 10. 11. 12:19

브랜드 소구점을 담는 것이 중요

 

 

오늘날의 바이럴 마케팅은 이미지, 게시글뿐 아니라 영상으로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업종이 많아졌습니다. 한 개의 영상을 촬영하는 것으로 다양한 범위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브랜드 소구점을 담아내는 방법으로 제품홍보영상제작까지 함께 진행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한 가지 영상에 모든 걸 담아낼 수 있을까 확신이 서지 않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보통 기업에서 촬영을 의뢰할 때 마케팅의 목적에 맞게 영상의 길이, 스토리텔링 구성을 다르게 구성하게 됩니다. 이때 다양한 범위로 활용하고자 의뢰하신다면 긴 길이의 영상 안에 브랜드 소구 포인트와 주요 제품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기획을 구성하는 방법으로 영상 활용도를 높이는 방법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홍보영상을 촬영할 때 기획안을 구성하는 것부터 일정이 딜레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경우는 전담해서 진행해 주는 팀이 구성되어 있지 않은 업체인 경우가 대부분이랍니다. 보통은 마케팅 플랜을 구성하거나, 신제품 출시 일정에 맞춰서 정해진 기간에 홍보를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이처럼 영상 제작 일정이 지연되지 않도록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점 때문이라도 '기획, 촬영, 편집을 전담해서 진행해 주는 업체' 인지 비교해서 선택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업체를 비교할 때 어떤 점을 비교하는게 좋을까요?

 

 

 

 

 

업체 비교 시
필수로 체크해야 할 점

 

제품홍보영상 제작업체 고르는 법
이것만 기억해서 비교하세요!

 

 

 

①. 포트폴리오 확인

 

업체를 비교할 때는 진행 비용에 포커스를 맞추는 것도 방법이지만, 기존에 제작했던 영상의 퀄리티나 기획력을 확인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검토해 보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포트폴리오를 확인할 때는 업종별 작업 결과를 비교하는 것을 권장드리며, 비슷한 분야의 영상을 중점적으로 검토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한 가지 분야만 중점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업종에 경험을 보유한 곳이 좋은데요. 그 이유는 경험이 많기에 브랜드 유형에 따라서 소구포인트를 파악하는 센스가 뒷받침 되어주기 때문이랍니다.

 

②. 예산에 맞춰 진행되는 곳

 

제품홍보영상제작 업체를 비교해 보면 아시겠지만 제작 비용은 천차만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보통은 비용적인 부담 때문에 저렴한 업체를 선택하는 사례가 대부분이지만 오랜 기간 활용할 수 있는 영상을 제작하려면, 비용에 중점을 맞추기보다는 정해진 예산 틀에 맞춰서 제작이 가능한 곳을 선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과도하게 높은 비용, 너무 낮은 비용으로 컨설팅해 주는 곳은 비교 대상에서 제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③. 빠른 소통이 가능한 곳

 

 

또 중요한 부분은 바로 일정이 딜레이 되지 않도록 "빠른 소통" 이 가능한 곳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소통이 빠르게 이루어지지 않는 곳이라면 정해진 기한 안에 최종 결과물이 완성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빠른 소통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자신의 브랜드를 전담해서 관리해 주는 담당자가 배정되는 것이 중요하며, 빠른 피드백이 이루어지는 것이 기본이 되어야 한답니다.

 

 

④. 일정 약속을 철저히 지키는 곳

 

사전 미팅 과정에서 전체적인 마케팅 플랜을 공유하는 것으로 집중해서 마케팅이 진행되어야 하는 기한을 파악하게 되는데요. 이때, 중점적으로 진행되어야 하는 기한에서 밀리지 않으려면 일정 약소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미팅을 통해서 구체적인 틀이 잡혔다면, 그 이후 진행 상황을 정해진 틀에 맞춰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곳인지 따져보시길 바랍니다.

 

 

⑤. 기획, 촬영, 편집까지 가능한 곳

 

브랜드, 제품의 소구점을 담아내기 위해서는 기획, 촬영, 편집까지 한곳에서 진행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각 분야마다 다른 곳에서 구성해 준다면 어떤 부분을 중점으로 담아내야 하는지 포인트를 파악하기 어렵기에, 영상에 담아내기 어렵답니다. 그러한이유 때문에 기획, 촬영, 편집까지 한곳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홍보영상제작 업체

GROOVE AD

 

 

저희 그루브애드는 제품, 브랜드 마케팅 목적에 맞게 소구 포인트를 파악할 수 있는 바이럴 마케팅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곳이랍니다. 

 

마케팅 경험은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포인트를 파악할 수 있고, 홍보하고자 하는 플랫폼에 따라서 영상의 전체적인 스토리나 영상의 중심이 달라지게 되는 점에 있어서 분야별로 대처해 퀄리티 및 활용도를 높여줄 수 있습니다.

 

 

 

👉 기획, 촬영, 편집
👉 마케팅 경험 보유
👉 다양한 업종 영상 제작

 

저희 그루브애드는 영상 관련 전담팀을 구성하고 있으며, 바이럴 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진행되고 있습니다. 퀄리티 높은 결과물을 완성시켜드리고 있습니다. 과하게 높은 예산이 아닌 정해진 예산 안에 제작 가능한 곳입니다. 

 

인터뷰, 제품&브랜드, 행사 등 영상제작 진행하는 곳을 찾고 계시다면 전팀장을 통해서 상세한 상담받아보세요.

 

👇아래 이미지 클릭하시면 상담 가능합니다. 👇

https://blog.naver.com/jeu0311/223395562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