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맘카페 바이럴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thegroove 2024. 10. 11. 11:51

맘카페 바이럴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안녕하세요. 온라인 종합 마케팅 기업 그루브애드 전팀장입니다.

오늘은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는데 필수 중 하나인 맘카페 바이럴에 대한 소식입니다.

 

맘카페는 정보를 접한 사람 외에도 입소문을 타고 널리 퍼지게 되면서

맘카페 홍보 효과로 연결되는 장점을 갖추고 있는데요.

그 외에 어떤 특징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맘카페 바이럴 진행하기 전
맘카페 특징 필독하기!

 

 

맘카페라는 커뮤니티는 육아, 가사에 관심도가 높은 여성들이 활동하는 커뮤니티라는 것이 특징입니다. 자신이 알고 있는 유익한 정보나 핫딜, 프로모션 정보와 같은 꿀팁들은 서로 공유하는 공간이기도 한데요. 맘카페 회원들은 신뢰도 높은 정보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 사용 후기성으로 작성되는 게시글 업로드가 필요하며, 제품의 장점만 늘어놓는 것이 아닌 신뢰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야 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맘카페 홍보 중요 포인트!

 

그렇다면 이와 같은 특징을 고려해서 맘카페 바이럴 진행하는 중요 포인트는

무엇일까요? 이 포인트만 기억하신다면 광고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으실 겁니다.

첫 번째로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신뢰도입니다. 물론 광고를 해야 하는 입장은 맞지만 회원들이 정보를 접했을 때 실제 사용해 봤던 입장에서 작성되는 글이라면 더욱 높은 신뢰를 얻을 수 있는데요. 생생한 경험담 혹은 장단점을 비교하는 내용의 게시글을 작성하는 것이 좋은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포인트는 맘카페 바이럴 진행시 게시글의 길이가 짧다 보니 내용에 제품, 브랜드, 매장의 특징을 모두 전달하기 어렵다는 것인데요. 게시글 업로드 시에는 글만 구성하는 것이 아닌 자연스럽게 촬영된 맘카페 바이럴 사진을 함께 활용하는 방법으로 광고 효과를 높여주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그 외에도 업로드 시 관심을 유도하기 효과적인 시즌, 이슈에 맞춰서 업로드하는 타이밍도 함께 맞춰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맘카페 회원들이 관심도가 높은 정보는 육아, 살림, 생활꿀팁, 할인 프로모션과 같은 정보들인데요. 기존에 몰랐던 정보들을 맘카페에서 정보를 얻게 되면서 소비로 전환되는 효과가 뛰어난 편이기에 커뮤니티 정보를 신뢰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맘카페는 정보를 접한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정보를 전파하는 방법으로 입소문 전략을 진행할 수 있어 파급력이 뛰어난 편이고, 지속적으로 정보가 남아있어 마케팅 진행 후에도 꾸준히 효과가 연결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아이가 있는 주부, 살림 및 육아에 관심도가 높은 타깃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맘카페 바이럴이기에 20대 후반부터 40대 후반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아이가 없는 주부도 생활용품, 살림 꿀팁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에 출산 전, 후 그리고 아이를 양육하는 시기에도 맘카페에서 활동하는 회원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답니다.

하지만, 맘카페 홍보는 다른 유형보다 주의해서 진행해야 하는 점도 있습니다.

 

맘카페 바이럴 주의할 점

맘카페 홍보는 여러 사람들이 활동하는 곳이고, 전파력이 뛰어난 편이기에 신중하게 접근해야 합니다. 노골적으로 광고를 진행하게 될 경우 제품이나 브랜드에 대한 안 좋은 인식으로 전환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잘못된 접근 방식은 부정적인 이미지로 연결될 수 있기에, 부정적인 맘카페 이슈에서 벗어나서 진행하고자 한다면 아래 공유드리는 주의할 점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첫 번째는 업종에 따라서 커뮤니티를 비교해서 선정해야 합니다.

맘카페 바이럴 진행시 대형 커뮤니티만 공략하는 경우가 많지만, 워낙 많은 양의 글이 업로드되기 때문에 긍정적인 이슈를 생성하지도 못하고 게시글이 밀려날 가능성이 높기에 효율을 높여줄 수 있는 커뮤니티 선정으로 광고 효율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맘카페 바이럴

침투 계정

두 번째는 맘카페 바이럴을 진행하기 적합한 지속적인 활동이 이루어진 침투 계정을 사용하는 곳인지 따져봐야 합니다. 침투가 중요한 이유는 요즘은 홍보성으로 발행되는 게시글을 회원들끼리 파악해서 부정 이슈를 조성하거나, 게시글 삭제로 연결시키는 사례가 많기 때문입니다.

세 번째는 맘카페 바이럴 경험이 많아 정확한 정보를 기재한 게시글을 작성할 수 있는지, 빠른 피드백이 이루어지는 곳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워낙 빠르게 정보가 전파되기 때문에 진실된 정보를 맘카페 게시글에 자연스럽게 작성할 수 있는 곳인지 따져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저희 그루브애드는 카페만 전담해서 진행하는 관리팀을 구성하고 있으며,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콘텐츠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맘카페 바이럴만 담당해 주는 팀 구성이 중요한 이유는 소구 포인트를 담아내는 노하우에서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그루브애드는 커뮤니티 특성을 파악하고 있는 담당자가 전담해서 관리해 주기에 퀄리티 높은 진행이 가능하며, 부정 이슈가 없도록 발 빠르게 대처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만족도 높은 맘카페 바이럴 진행이 가능한 곳을 찾고 계시다면 저희 그루브애드 전팀장에게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