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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마케팅 효과 높이기 위한 방법

thegroove 2024. 10. 7. 17:20
유튜브마케팅 효과 높이기 위한 방법

 

안녕하세요

온라인 종합 마케팅 기업

그루브애드 전팀장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YouTube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

참고하면 도움 되는 정보들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유튜브마케팅은 업종 제한 없이

진행하는 광고 종류 중 하나이지만

핵심 포인트를 모르고 진행한다면

불필요한 비용만 낭비되고

뛰어난 효과를 보기 어렵답니다.

 

유튜브마케팅
과연 어떤 걸까?

 

유튜브마케팅은 유튜브 플랫폼에 노출되는

광고를 이야기하기도 하지만

Google 웹사이트 및 제휴 사이트에

다양하게 노출되는 광고를 이야기합니다.

 

플랫폼을 이용하는 이용자가

관심 대사장에 적합한 부분이 있다면

광고를 노출시키기 때문에

광고 송출 시 불필요한 비용을

사용하지 않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렇다면 유튜브마케팅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①. 스킵 가능한 인스트림

인스트림은 콘텐츠 전, 후 중간에 나오면서

시청 후 5초가 지나면 건너뛸 수 있습니다.

 

유튜브 보기 페이지, 구글 제휴 사이트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나 앱에서 노출됩니다.

 

②. 스킵 불가한 인스트림

 

영상 길이는 30초 이하로 송출되며

콘텐츠 전, 후, 중간에 노출됩니다.

스킵이 불가하며 끝까지 시청해야 합니다.

 

동영상 콘텐츠와 구글 동영상 제휴 사이트에

노출되는 것은 동일합니다.

 

 

③. 인피드 동영상

 

인피드 유형은 이미지와 텍스트로 구성되어

소비자에게 콘텐츠를 노출시켜

클릭을 유도하는 방법입니다.

 

검색 결과, 유튜브 옆이나

휴대폰 홈페이지에 노출됩니다.

 

④. 범퍼 애드

 

 

범퍼 광고는 6초 이하로 구성되며

콘텐츠 전, 후 또는 중간에 재생되며

스킵 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유튜브 플랫폼과 구글 제휴 사이트

앱 플랫폼에 노출되는 것은 동일합니다.

 

5. 검색광고

 

 

특정 검색어를 타겟팅화해서

그 대상자에게만 노출될 수 있도록

진행되는 광고를 이야기합니다.

 

키워드마다 타겟 비용이 다르며

불필요한 노출이 이루어지지 않아

효율적인 예산 소진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자 특징입니다.

 

⑥. 마스터헤드 광고

 

 

유튜브 홈 화면에서 최상단에 노출되며

목표 타깃이 접속했을 때

가장 눈에 잘 들어오는 곳에 위치하게 됩니다.

 

이 방언은 단기간에 인지도를 높이거나

정해진 기한 안에 진행되는

프로모션 이벤트 등의 기간에

집중적으로 광고하고자 희망할 때

많이 선택하시는 유형입니다.

과금 방식은 CPM으로 책정됩니다.

 

 

GROOVE AD
탄탄한 광고 노하우 보유한 곳

 

 

저희는 정해진 틀에 맞춰 제안하는 것이 아닌

브랜드와 진행되는 유형에 따라서

그에 맞게 상품을 제안 드리고 있습니다.

어떤 점을 중점적으로 진행하는게 좋을지

효율적인 방법을 제안하기 위한

담당자의 컨설팅이 1차적으로 이루어집니다.

 

컨설팅 > 유형 선택 > 체크리스트 작성 > 세팅

광고 분석 보고자료 > 세팅 조율 및 진행

 

이와 같은 순서로 체계적으로 진행되며

1차 보고자료를 바탕으로 이후

개선해야 할 부분은 없는지 검토 후

그 내용을 바탕으로 타깃을 수정해서

광고 송출의 방향성을 잡아가기도 합니다.

 

 

 

단순히 정해진 기한 안에 세팅하는 것에

중점을 두는 것이 아닌 광고주분들께서

희망하시는 방향성에 맞춰서

최선의 방법을 찾아드리고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광고하고자 하시는

내용에 대한 소구 포인트를 파악하는 것이

기본이 되어야 하겠죠.

 

그루브애드는 담당자 배정되어

소구점 파악 후 마케팅 방향성을 제안하여

효과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하도록 돕습니다.

 

 

 

예산에 적합한 상품을 선택해서

운영하실 수 있도록 예산별로 상품이 구성되고

상품에 맞춰서 광고를 진행해 드립니다.

 

불필요한 예산이 소진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업종, 카테고리, 지역 등 타겟팅화하여

진행되었던 광고 예시를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팀이 따로 배정되어 있어

광고 세팅, 관리, 보고서, 피드백까지

체계적인 단계에 따라서 관리해 드리고 있으니

전문가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오늘은 유튜브마케팅을 진행하려고 하지만

모르는 점이 많아서 고민인 분들을 위해서

핵심 포인트를 공유드렸습니다.

 

동일한 예산으로 효율적으로 운영하려면

믿을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첫 번째 포인트라는 것 잊지 마세요!

 

진행 관련해서 궁금한 부분은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 주세요.

원하시는 상담 방법을 통해서

컨설팅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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