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바이럴 마케팅 뜻, 성공하는 전략 공

thegroove 2025. 2. 20. 15:20

 

바이럴 마케팅 뜻, 성공하는 전략 공유해요

바이럴 마케팅 뜻, 성공하는 전략 공유해요

바이럴 마케팅 뜻, 성공하는 전략 공유해요
바이럴 마케팅 뜻, 성공하는 전략 공유해요

1) 바이럴 마케팅이란?
2)블로그 바이럴 마케팅
3) 카페 바이럴 마케팅
4) 그 외 바이럴 마케팅 종류
5) 그루브애드의 바이럴 마케팅 전략

 

안녕하세요.

온라인 종합 마케팅 기업

그루브애드 전팀장 인사드립니다.

 

최근 바이럴 마케팅은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순간에는

제품, 서비스, 브랜드를 알리는 것뿐 아니라

지속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해주는

광고 효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와

타 업체들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꾸준히 소비자의 마음을 얻기란 힘든데요.

 

바이럴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연결하려면

업종에 맞는 요소를 고려해서

운영해야 한답니다.

 

오늘 시간을 통해서 바이럴 마케팅 진행시

어떤 점을 참고해야 하고, 전략을 세워야 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할테니 주목해주세요~!


 

💜 바이럴 마케팅이란?

바이럴 마케팅은 소비자들에게

제품이나 서비스, 브랜드에 대한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시키는

마케팅 기법을 이야기합니다.

 

대표적인 채널로 SNS, 블로그, 카페

블로그 유튜브 등을 꼼을 수 있는데요.

 

바이럴 마케팅은 관심사가 일치하는

이용자에게 정보를 전파시키고,

정보를 접한 대상자가 다른 이들에게

바이러스처럼 정보를 전파하는

'입소문 마케팅' 효과까지

연결시킬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과한 느낌의 광고성보단

실제 구매자, 방문자의 입장에서

게시글을 작성하는 것이 요즘 트렌드이며,

 

제품, 브랜드에 부정적인 프레임이 생기지 않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블로그 바이럴 마케팅

 

💜 블로그 광고는 키워드로 작업되고

블로그 영역에 노출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600자~1,500자 등 상품에 따라서

게시글 글자수가 달라지게 되고,

게시글 업로드 시에는 이미지, 동영상 등을

다양하게 활용해서 업로드합니다.

 

블로그 상품은 준최등급으로 발행되는

기자단, 배포 유형의 상품도 있으며,

특정 카테고리 인원을 모집하는 체험단부터

키워드 노출을 보장하는 보장형 상품까지

다양한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카페 바이럴 마케팅

 

💜 맘카페 또는 특정 카테고리로 운영되는

네이버 카페에 진행되는 광고입니다.

실제 회원처럼 활동하는 계정을 사용해서

게시글을 업로드합니다.

 

노골적으로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지 못하고

자연스럽게 후기성 느낌으로 작성되어야 하기에

직접적으로 상호나 제품을 언급하지 못합니다.

 

직접 언급이 어렵다면 광고가 불가한 거 아닐까?

이처럼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게시글을 발행하고 정보를 요청하는

회원들에게 쪽지 또는 댓글로 정보를 제공해

전환으로 연결되도록 운영되는 것이

카페 바이럴 마케팅의 특징이랍니다.

 

단, 이때 주의할 점은 카페 채널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곳에서 진행해야하는데요.

실제 회원이 전달하는 것처럼 작성해야

광고라고 인지하지 않고

회원들이 정보를 신뢰하게 됩니다.

 

그 외 바이럴 마케팅 종류

 

블로그, 카페 바이럴 마케팅 방법 외에도

💜 인스타그램 (기자단, 체험단, 공동구매)

💜 구글 유튜브 (타깃에게만 노출되는 광고)

대표적으로 두 가지 종류를

가장 많이 선택하고 있는 편입니다.

 

보통은 한 가지 방법만 진행하는 것보다

2~3개 바이럴 마케팅을 병행하는 것을

추천드리는 편인데요.

 

소비자가 광고를 접하고 정보를 찾아볼 때

노출되는 컨텐츠까지 확장해서

밑작업을 진행해두는 것이

광고 효과를 높여줄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 전문
' 그루브애드 '

 

저희 그루브애드는 카페, 블로그

구글 유튜브, SNS 채널까지

바이럴 마케팅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전문 마케터가 상주하고 있는 실행사입니다.

 

채널별로 카페팀, 블로그팀, 구글팀

SNS 전담팀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어떤 내용을 바탕으로 운영하고 관리하는 것이

효율적인지 디테일하게 파악하고 있습니다.

 

상품에 따라서 운영기한이 정해진 경우가 아니라면

계약시에 별도로 기한을 두지 않고

광고 집행을 진행할 수 있도록

"계약기한이 없는 계약방식" 으로

광고 운영을 진행합니다.

 

블로그, 카페, 인스타그램 광고는

진행 상황에 대해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구글시트 보고 방법"을 통해서

업로드 링크 또는 노출 및 피드백 작업에 대한

마케팅 보고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전문 원고작가가 상주하고 있어

소구포인트를 담아내는 원고 작업으로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구글 유튜브 광고는 배너 제작부터

구글팀을 통한 카피라이터 광고 문구

그리고 월 광고 보고서 전달 통해서

효율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하도록

지속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광고 운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한 명의 클라이언트에게

5인 이상의 인원이 배정되고 있어

빠른 피드백이 가능합니다.

 

계약 후에 제대로 소통이 이루어지지 않을까

걱정하는 마음을 간직하고 계셨다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바이럴 마케팅

실행사 그루브애드를 찾아주세요. 💜

바이럴 마케팅 뜻, 성공하는 전략 공유해요

바이럴 마케팅 뜻, 성공하는 전략 공유해요

바이럴 마케팅 뜻, 성공하는 전략 공유해요

바이럴 마케팅 뜻, 성공하는 전략 공유해요

바이럴 마케팅 뜻, 성공하는 전략 공유해요